㈜아모레퍼시픽의 ‘헤라(HERA)’가 지난 7월 15일 중국 론칭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하여 글로벌 진출의 성공적인 시작을 알렸다. 중국 북경 피닉스 미디어 센터에서 개최된 이번 론칭 행사는 모델 전지현을 포함, 중국 주요 언론 및 백화점 VIP 등 총 250여명이 참석하여 헤라의 첫 글로벌 시장 진출에 대한 현지의 뜨거운 반응을 확인할 수 있었다.


[환경일보] 이민정 기자 = ㈜아모레퍼시픽의 ‘헤라(HERA)’가 지난 7월 15일 중국 론칭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하여 글로벌 진출의 성공적인 시작을 알렸다.

중국 북경 피닉스 미디어 센터에서 개최된 이번 론칭 행사는 모델 전지현을 포함, 중국 주요 언론 및 백화점 VIP 등 총 250여명이 참석하여 헤라의 첫 글로벌 시장 진출에 대한 현지의 뜨거운 반응을 확인할 수 있었다.

특히 셀 에센스, UV 미스트 쿠션 등 베스트 셀러 제품을 재해석한 영상과 함께 헤라의 대표적인 여성상 ‘서울리스타(Seoulista)’를 표현한 퍼포먼스를 선보여 참석객들의 감탄을 자아냈으며, 이후 헤라의 브랜드 무비가 상영되는 스크린 사이로 전지현이 등장해 중국 현지언론들의 플래쉬 세례를 받으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전지현은 “헤라 중국 론칭을 기념하는 첫 행사에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며 축하 인사를 전했고, “앞으로 헤라로 인해 한국 여성의 아름다움이 전 세계로 뻗어나가길 바란다”고 기대감을 표했다.

헤라의 성공적인 중국 진출을 입증하듯 높은 판매 성과 또한 괄목할 만 하다. SKP 백화점 관계자에 따르면, 론칭 행사 직후인 16일 헤라가 SKP 백화점 내 입점한 전체 화장품 브랜드 중 하루 만에 매출 1위를 달성했다.

이처럼 신규 입점 브랜드가 단 시간 내 1위 기록을 세운 것은 전례 없던 일로 K뷰티의 위상과 헤라의 저력을 다시 한 번 실감할 수 있었던 사례라고 전했다.

헤라는 7월 중국 북경 내 대표적인 최고급 백화점인 SKP 백화점과 한광 백화점 입점을 시작으로 올 해 중국 주요 도시 럭셔리 백화점에 매장을 오픈 할 예정이다.

또한, UV 미스트 쿠션, 루즈 홀릭, 셀 에센스 등 투명 동안 피부를 완성하는 헤라의 혁신적인 제품들을 통해 중국 시장 내 ‘아시아를 대표하는 글로벌 뷰티 브랜드’로써 아시아 미(美)의 트렌드를 창조하고 리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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