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박재균 기자 = 해양환경관리공단(이사장 곽인섭, www.koem.or.kr)은 우리 바다의 소중함과 해양환경 보전 실천의식을 널리 알리기 위해 ‘제 2회 해양환경 광고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해양환경의 아름다움과 보전에 관련된 주제로 전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오는 10월31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www.koemad.or.kr)를 통해 작품을 접수할 수 있다.

 

공단은 예심과 본심을 거쳐 오는 11월 말 총 20개의 당선작을 발표할 예정이며, 대상 1명(200만원), 금상 2명(각 100만원)에게는 해양수산부 장관상을 수여한다.

 

특히 이번 공모전에는 심사 과정에 전 국민 SNS 투표가 신설되어, 투명하고 공정한 심사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또한 공단은 ‘국민이 선택한’ 대상 수상작을 2015년도 공단 인쇄광고로 활용하여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공기업으로서 역할을 다 할 계획이다.

 

해양환경관리공단은 우리 바다의 소중함과 해양환경 보전 실천의식을 널리 알리기 위해 ‘제 2회 해양환경 광고 공모전’을 개최한다. <사진제공=해양환경관리공단>


해양환경관리공단 곽인섭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우리나라 해양환경의 아름다움을 깨닫고, 이를 다함께 지켜나가기 위한 방안을 고민해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해양환경 보전의 중요성에 대한 대국민 인식 증진을 위해 롯데시네마의 미디어후원을 받아 2013년부터 ‘해양환경 광고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parkjk22@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