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회 환경캠프 포스터

[환경일보] 한이삭 기자 = 크레파스 팩토리(팀장 박준영 동의대4)가 주최하고 경주 미래지역아동센터와 함께 2월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경주 미래지역아동센터에서 제3회 크레파스 꿈나무 환경캠프를 개최한다.

 

공모전을 통해 누적된 수상금으로 대학생의 자발적인 사회공헌을 실현하고자 2012년 7월 밀양청도중학교 분교장에서 처음으로 개최된 이래 3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이번 환경캠프는 크레파스 팩토리가 지역아동들에게 환경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심어주기 위해 전국각지에서 모인 대학생 봉사자를 모집하여 진행하는 행사라는 점에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행사경비 전액은 크레파스 팩토리 공모전 수상금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프는 전국 대학생들과 함께 ‘미래의 대학생이 될 지역 꿈나무들과 우리 모든 푸른 세상에 사는 그날까지’라는 슬로건으로 환경을 주제로 한 다각적인 체험을 통해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우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꿈나무와 대학생이 한명씩 팀을 이뤄서 진행하며, 일상을 소재로 해 우리 주변의 환경에 대한 소중함을 일깨우는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대학생의 재능 기부를 통해 이뤄지는 이번 환경캠프 수업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그림 2 환경 영화를 촬영 중인 꿈나무
▲환경 영화를 촬영 중인 꿈나무들. <사진제공=크레파스 팩토리>

먼저 ‘도전 골든벨!’이란 형식을 벤치마킹해 만든 크레파스 환경골든벨, 한지를 통해 자연의 아름다움을 손으로 만들어보는 크레파스 한지공예, 서예를 배워보고 환경 시를 지어서 붓글씨로 적어보는 크레파스 환경시인, 친환경 재료를 사용해 음식을 만들어보는 크레파스 요리사, 우리 주변의 일상을 소재로 만든 크레파스 환경영화, 환경의 소중함을 역할극을 통해 일깨우는 크레파스 환경연극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크레파스 팩토리는 2월8일부터 17일까지 대학생 봉사단원 모집을 위한 서류접수를 실시하며, 합격자는 2월18일에 발표한다.

 

크레파스 팩토리는 환경캠프 참가생 전원에 대해 수료증을 발급해 줄 예정이다. 또한 모든 수업의 활동 결과물과 환경캠프 영상을 2월23일 해단식에서 발표하고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우수 꿈나무와 각 분야 최우수팀에게는 별도로 시상할 방침이다.

 

자세한 사항은 크레파스 팩토리 블로그(http://crapasfac.blog.me)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webmaster@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