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최근 현대인들이 가장 크게 호소하는 것이 과한 피로감이 아닐까 싶다. 이렇게 이유 없는 만성피로와 식욕 부진, 스트레스 등으로 인하여 신장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항상 조심해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신체의 등허리 하단에 위치한 신장은 우리 몸에서 노폐물을 걸러 배출하는 기능과 각종 신진대사의 기능을 담당하는 기관이다. 흔히 콩팥이라고 부르기도 하며, 신장의 기능이 떨어졌을 경우 신부전증으로 분류한다.

대개 신부전증의 경우 65세 이상에서 9배 이상으로 높게 나타나지만 최근 들어서 신장의 이상을 호소하는 젊은이가 많기 때문에 일상에서부터 신장에 좋은 음식으로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좋다.

이는 초기증상이 명확치 않으며, 가벼운 질환의 일환으로 넘겨짚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처럼 만성적인 신장의 이상으로 번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건강한 식생활, 규칙적인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이에 더불어 건강차 전문 브랜드 건강차 전문 브랜드 우리차테라피에서는 천궁, 산조인, 대추, 진피, 백수오, 캐모마일 등의 복합 침출차인 평온한차를 선보였다.

국내산 한약재와 프리미엄 허브를 복합침출하여 한방차의 거부감은 낮추고 풍미를 살려 누구든 지속적으로 마실 수 있게 만들어졌다. 또한, 식약처 해썹인증은 물론, 신장, 폐경기, 갱년기, 여드름에 좋은 음식 및 한약재의 다양한 블렌딩으로 사랑받고 있다.

우리차테라피 관계자는 ‘신장에 좋은 음식, 차를 일상에서 간단하게 마셔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며, ‘규칙적인 운동과 신장을 보하는 한약재인 천궁, 면역력을 높여 주는 산조인을 함께 블렌딩하여 차로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한편, 여섯 가지 다른 한방재료의 가족차 5종과 허브차 4종, 우엉차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sh@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