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박은희 기자 = 삼성화재(사장 안민수)는 하루 평균 SNS 소통 고객이 45만명에 달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는 어렵게만 느껴지는 ‘보험’을 인포그래픽, 웹툰 등을 통해 이해하기 쉽게 다가간 것이 2030 세대의 호응을 얻은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로 페이스북의 ‘매일매일 생활보험’ 및 ‘깜짝 퀴즈 이벤트’, 기업 블로그의 ‘임직원 전문가 칼럼’ 등에 대한 고객 반응은 뜨겁다.

삼성화재는 하루 평균 SNS 소통 고객이 45만명에 달한다고 31일 밝혔다. <사진제공=삼성화재>                                              

현재 삼성화재는 기업 블로그 ‘화제만발’과 RC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등 총 11개의 SNS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모바일 기반의 사진공유 SNS 채널인 ‘인스타그램’을 새롭게 오픈해 시각장애인 안내견 등 삼성화재 사회공헌 사업의 소통 창구로 활용할 예정이다.

삼성화재는 SNS 채널의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미래 고객인 젊은 세대에게 ‘보험은 어려운 것’이라는 인식을 바꿔나가고 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앞으로도 SNS 채널을 통해 고객과 적극적인 양방향 소통을 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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