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명법률사무소(http://saemyeong.co.kr)에서는 어려움이 놓여있는 서민들을 위하여 채무조정인력팀으로 이루어져 최대한 빨리 사건접수 및 신청이 가능하며 ‘전국’어디서나 진행되고 있다.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직장인 김모씨는 올해 40세된 직장인으로 슬하에 10살과 8살된 자녀가 있는 가운데, 배우자 명의로 된 보증금 1천만원에 소액의 월세로 살고 있었다.

하지만 월 소득이 150만원이 전부인데다 배우자는 소득이 없어 늘 생활이 빠듯했다. 부족한 생활비는 카드 대신하게 되었고, 매월 급여보다 오히려 카드결제대금이 많아지는 상황이 발생했다.

그러고 난 이후에 결제대금을 막기 위해 카드론 대부업체 대출을 받아본 채무가 약 4,200만원으로 오히려 높아져만 갔다. 김모씨는 돌려막기를 하는 건 오히려 이자를 땅에 버리는 것과 다를바가 없다고 생각을 했다.

단 4개월 내에 우려했던 대로 채무가 증대된 상황에서 가족과 주변 지인들도 도움의 손길을 외면하고 말았다. 스스로 이겨내 보자고 굳게 마음을 다잡고 채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알아보던 차에 개인회생 법률사무소를 통해 개인회생사건을 접수하게 되었고 5년간 변제하는 걸로 인가결정을 받았다.

개인회생과 달리 빚 전액을 탕감 받는 개인파산제도는 무직자이거나 부양가족 수 대비 최저생계비 미만 소득자로 이 역시 채무가 재산보다 많아야 신청 가능하며 정상적으로 빚을 상환하기 어려운 금액이어야 신청할 수 있다. 개인회생사건은 원칙적으로 채무자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본원에 제출하여야 한다.

개인회생과 개인파산 신청은 본인스스로 준비해도 되지만 개인회생신청자격, 방법, 절차, 서류, 조건, 등 혼자 준비하기에는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대구지방법원 (대구, 영천, 경산, 칠곡, 성주, 고령, 청도, 안동, 영주, 경주, 포항, 김천, 구미, 상주, 문경, 부산, 울산, 창원, 양산)에서 개인회생과 개인파산 관할법원을 통하여 진행이 가능하다.

세명법률사무소(http://saemyeong.co.kr)에서는 어려움이 놓여있는 서민들을 위하여 채무조정인력팀으로 이루어져 최대한 빨리 사건접수 및 신청이 가능하며 ‘전국’어디서나 진행되고 있다.

개인회생자격, 개인회생절차, 개인회생비용, 개인파산, 개인파산절차, 등 고민을 해결할 문제를 비공개 무료상담(1544-1552)으로 도움을 전문적으로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