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인천에 사는 김모 씨(42)는 얼마 전 법원으로부터 개인회생 개시결정을 받았다. 개인회생, 개인파산 상담을 통해 개인회생을 신청한 지 7개월만이다. 김모 씨는 한 번의 보정 명령을 거쳐 개시결정을 받았으며, 본인 명의의 통장 거래도 가능하고 재취업하는데도 전혀 문제가 없다.

김모 씨는 새로운 삶을 다시 얻은 것 같아 오랜만에 너무 편안한 기분이다. 연이은 사업 실패로 전 재산을 날리고 매일 빚 독촉에 시달렸던 지난 날 들을 생각하면 요즘은 꿈만 같다.몇 년간 지속된 경기 불황으로 김모 씨처럼 사업 실패 또는 생활비로 인한 과도한 부채를 갚지 못해 신용불량자가 되는 경우가 급속도로 늘어나고 있다.

개인회생은 신청자의 월 소득 중 최저생계비를 제외한 나머지 소득을 3년부터 최장 5년까지 상환하는 것으로, 추후 정상적인 신용 회복이 가능하고 개인회생절차 개시의 신청이 있는 경우 금지명령을 통해 시중은행부터 사금융 개인 사채까지 빚 독촉에서도 해방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개인파산은 소득이 있는 경우라도 신청을 할 수 있고, 현재 채무에 대해서 더 이상 갚아나갈 수 없는 지급불능의 상황이라고 판단이 되면 신청 가능하다. 은행대출, 신용카드대금, 사채 등 거의 모든 채무에 대해서 개인파산과 면책에 해당사항이 된다. 빚 전액을 탕감 받는 개인파산의 경우는 면제 후 자유롭게 재산 증식 활동이나 은행업무 등을 정상적으로 할 수 있다.

개인회생과 개인파산 신청은 본인스스로 준비해도 되지만 개인회생신청자격, 방법, 절차, 서류 , 조건, 등 혼자 준비하기에는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것이 좋다.

참고로 (수원, 안양, 과천, 오산, 군포, 용인, 화성, 성남, 하남, 광주, 이천, 여주, 양평, 평택, 안성, 광명, 시흥, 안산, 의왕, 인천, 부천, 김포 )에서 개인회생과 개인파산은 수원 지방관할법원을 통하여 진행이 가능하다.

세명 법률사무소( http://saemyeong.co.kr )에서는 어려움이 놓여있는 서민들을 위하여 채무조정인력팀으로 이루어져 최대한 빨리 사건접수 및 신청이 가능하며 ‘전국’어디서나 진행되고 있다.

개인회생신청자격, 개인회생절차, 개인회생비용, 개인파산, 개인회생, 개인파산절차, 등 고민을 해결할 문제를 비공개 무료상담(1544-1552)으로 도움을 전문적으로 자세한 상담을 받을수 있다.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