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이은별 기자 = 마석, 호평 진입 입구에 놀거리가 풍부한 여행 데이트코스 ‘마석피쉬랜드낚시카페’에서는 오픈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마석피쉬랜드는 사방 벽면이 깔끔한 카페형식의 인테리어로 되어 있으며, 220㎡ 규모의 카페 한가운데는 동시에 30여명이 낚시를 즐길 수 있는 대형수조가 자리하고 있는 실내 낚시터 카페이다.


남성은 물론 여성과 아이들도 손쉽게 즐길 수 있어


먼저 입장과 동시에 직원이 낚시의 방법을 친절하게 설명해 준다. 낚시 방법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야외에서 낚시를 할 때와 매우 흡사하다. 하지만 떡밥이 지렁이가 아니기 때문에 아이들과 여자들도 쉽게 만질 수 있고 장소가 실내이기 때문에 낚시대를 뒤에서 앞으로 던지는 것이 아니라 그대로 아래로 내리면 된다는 점이 다르다.


이곳에서는 잡은 물고기를 뜰채에 담아 전자저울로 무게를 단다. 무게를 재는 이유는 게임이 진행되고 있기 때문이다. 연인과 함께 또는 어린아이와 함께 온 가족들을 위해 마석피쉬랜드 낚시카페에서는 실시간으로 물고기의 무게를 이용한 게임이 진행된다.


소물게임, 대물게임, 근접게임 등 게임의 종류는 다양하다. 소물게임과 대물게임은 일정 시간을 두고 그 시간 동안 가장 작은 물고기를 잡은 사람 또는 가장 큰 물고기를 잡은 사람이 이기는 게임이다. 1시간 동안 500g에 가장 가까운 물고기를 잡은 사람을 순서대로 순위를 정하고 선물을 제공하는 게임이다. 게임은 시간대와 입장 고객 수에 따라 한 개 또는 두 세 개가 동시에 진행되기도 한다.


게임별로 순위에 들면 1등부터 3~5등까지 선물이 제공된다. 오픈 기념 이벤트로 보라카이 숙박과 가이드, 4박5일 식사권이 한 달간 진행될 계획이며 제주도 2인 항공권과 48시간 자동차 렌트, 요트투어, 잠수함투어 중 택일 상품권, 각종 문구류, 드론 등이 상시 게임 사은품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아메리카노, 라떼 등 커피와 컵라면 무한 리필 “무료”


마석피쉬랜드낚시카페 오희석 대표는 “연인과 함께 좀 더 즐겁게 데이트를 즐길 수 없을까 생각하다 낚시카페를 오픈하게 됐다”며 “오픈 기념으로 큰 선물을 준비한 만큼 많은 분들이 참가하여 즐겁게 낚시를 즐기고 선물도 받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마석피쉬랜드낚시카페는 이용료를 내면 커피와 컵라면을 무료로 마음껏 즐길 수 있다. 단, 사이다 콜라 주스 등 음료 가격은 유료이다. 이용료는 시간당 남자 1만원, 여자 9000원, 커플은 1만8000원 수준이며 아메리카노, 라떼, 핫초코 등 커피류와 컵라면이 무료이고, 게임 후 선물도 받을 수 있어 일반 카페와 비교해 저렴한 수준이다. 현재 모든 고객에게 한 명 예매로 두 명이 볼 수 있는 영화예매권을, 3시간 이상 이용 시 1인 무료 영화관람권을 오픈 기념 선물로 제공하고 있다.


한편, 마석피쉬랜드낚시카페는 ‘우리동네슈퍼맨’ 낚시카페연합에 합류하며, 지역소외계층 자녀들에게 도움을 주는 데에도 앞장서고 있다.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