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디베어디아트월드 로고


[환경일보] 이은별 기자 = 한국을 비롯하여 전세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는 ‘테디베어’를 뉴미디어컨텐츠로 즐길 수 있는 신개념 테마파크 ‘테디베어디아트월드’가 대구 현풍 테크노폴리스에 위치한 엠스퀘어플러스에 들어선다.


현재 테디베어는 단지 비싼 곰인형이라는 이미지가 많은 사람들에게 각인되어 있으나, 원래의 테디베어는 (미)테어도어루즈벨트 대통령의 사냥일화에서 탄생했다.


원래의 의미는 단순한 곰인형이 아닌, 테디베어 인형을 통해서 사회소외계층과 아프거나 불우한 아이들에게 그 고통을 이겨낼 수 있는 정신적 위안을 주는 희망의 아이콘이다.


‘테디베어디아트월드’는 (미)테어도어루즈벨트재단한국지회의 공식인증업체인 ㈜티알에이케이미디어(대표 박지민)가 본 재단으로부터 저작상품화사업권을 인증 받아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티알에이케이미디어의 박지민 대표를 비롯하여, 임춘우 연구소장을 필두로 개발자와 디자이너, 그리고 많은 연구원이 ‘테디베어디아트월드’의 기획에만 6개월을 쏟아 부었다.


또한, 대중들이 테디베어의 이름은 모두 알고 있으나 정확한 이미지를 인지하지 못한다는 사실을 감안하여 (미)하버드대학교 자료실에 보관중인 저작자료를 바탕으로, 테디베어는 ‘테디베어=테어도어루즈벨트’라는 기초하에 (미)테어도어루즈벨트재단 공식 테디베어 이미지를 개발하였으며, 테디베어 이외에도 닥터, 저니, 미소, 터스, 진바오, 비지 등 연계 캐릭터를 개발완료하였다.


㈜티알에이케이미디어는 자체 기술력으로 3D모델링과 VR, AR, 미디어아트 등 신개념의 테디베어컨텐츠를 만들어 현장에 접목시켰다.


‘테디베어디아트월드’는 대구 달성군 테크노폴리스에 위치한 엠스퀘어플러스(면적7,261,7631㎡) 2층에 분양면적 2.682.86㎡, 실평수 약 540평 규모로 공사 중에 있다.

▶테디베어와 친구들


‘테디베어디아트월드’는 테디키즈+테디월드로 나누어져 있으며 기존 테디베어뮤지움과는 차별화된 ▲ 테디베어캐릭터를 통한 첨단 디지털전시시스템, ▲ 홀로그램, 디지털아트전시공연, ▲ 디지털콘텐츠 및 인터렉티브, ▲ VR및관련시스템, ▲ 360도입체영상 등의 신개념 테디베어테마파크, 그리고 테디베어스내그골프 등 교육컨텐츠와 문화센터, 놀이시설과 브런치가 접목된 애듀키즈카페존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017년 상반기에 오픈 예정이다.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