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휴넷사이버평생교육원에서는 2015년 2월 학위 및 자격증 취득 예정자를 위한 개강반을 모집한다.

특히 9월15일까지 추가모집을 진행중인 9월2일 개강반은 내년 상반기 CPA 1차 시험 응시자에게는 응시 전 특별학점인정 신청을 할 수 있는 마지막 개강반이다.

공인회계사 1차시험 응시를 위해서는 회계 및 세무 과목 12학점 이상, 경영학 9학점 이상 등 관련 과목을 최소 24학점 이상 이수해야 한다. 이와 관련해 최근 CPA 수험생들이 효율적으로 시험 준비를 하기 위해 온라인 학점은행제를 통해 학점을 취득하는 경우가 많다.

온라인 학점은행제는 평생교육법에 근거해 교육부로부터 평가 인정을 받은 기관에서 일정 수준의 교과목을 이수하는 것으로, 이를 통해 학위 및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온라인 학점은행제는 100% 온라인으로 공부할 수 있어 장소 및 시간에 관계없이 학습이 가능하고, 오프라인 및 사이버 대학에 비해 학비가 비교적 저렴하다.

휴넷사이버평생교육원의 공인회계사 시험 준비 과정은 김기동, 정우승과 같은 오프라인 유명 강사의 강좌를 제공해 인기가 높다고 알려져 있다. 온라인을 통한 학점 취득과 시험 준비가 동시에 가능하기 때문에 시간도 절약할 수 있다. 또한 수강기간이 끝난 후에도 6개월 동안 추가비용 없이 무료로 복습할 수 있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휴넷사이버평생교육원은 교육부의 정식 인가를 받은 기관으로 CPA∙AICPA, 학위 취득, 보육교사, 평생교육사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2013년 학점은행제 우수기관에 선정되었으며, 같은 해에 평가인정 등급제가 도입된 후 업계 최초로 A등급을 획득하며 우수 학점은행 기관으로 인정받고 있다.

한편 휴넷사이버평생교육원은 2015년 CPA 1차 수험생을 위해, 9월15일까지 9월2일 개강반 수강생에 한해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세무회계, 세법 등 총 7과목을 60% 할인된 과목당 6만원에 제공하는 내용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휴넷 사이버평생교육원은 홈페이지(edubank.hunet.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