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학교법인 동국대학교(이하 동국대)에서 운영하는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인 동국대학교 전산원(이하 동국대 전산원)이 동국바리스타스쿨 첫 수료식을 개최하였다고 26일 전했다.

동국커피바리스타스쿨은 올해 3월 첫 수업을 시작하였으며, 직장인들을 위해 평일반과 주말반으로 개설 운영하였다. 또한, 동국바리스타스쿨에서는 유럽바리스타자격증을 필두로 하여 글로벌커피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차후 커피머신과정 및 유럽바리스타 심화과정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현재 동국대 전산원은 동국커피바리스타스쿨을 통한 커피전문가 양성 등과 같은 전문 직업인 양성과 함께 학사편입, 대학원 진학 등 다양한 진로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

특히 동국대 전산원은 자격증 준비 과정, 경쟁률 분석, 편입진로 상담 등에 42년간 축적된 노하우를 통해 ‘편입특화 대학’이라는 칭호를 받고 있으며, 현재 국가평생교육진흥원 560여개 학점은행제 교육기관 중 우수교육기관(BEST ACBS)으로 선정되었고, 2016대한민국 혁신경영대상 인재경영대상, 머니투데이 2016년 상반기 교육부문 히트상품, 중앙일보 2017 히트브랜드대상 교육부분 1위 등을 수상 한 바 있다.

이와 관련 동국대 전산원 입학처 관계자는 “대부분의 재학생들이 통상 2년 안에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하고, 학사편입에 도전하기 때문에 짧은 기간 안에 서울 및 수도권 대학으로 편입하는 기회를 얻고 있다.

또한 대부분의 재학생들이 빠르게 학위를 취득한 후 학사편입 및 대학원 진학, 취업 등 다양한 진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학생지도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열람실 24시간 개방 등 재학생들의 면학 분위기를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동국대 전산원은 성공적인 취업사례와 학사편입 및 대학원 합격자 명단을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고 있으며, 현재 컴퓨터공학, 멀티미디어학, 정보보호학, 경영학, 광고학, 관광경영학, 심리학, 사회복지학, 행정학, 영화학 등 10개 전공 주간학사과정과 직장인 야간대학교를 고민하는 만학도를 위해 컴퓨터공학, 경영학, 관광경영학, 행정학 등 4개 전공 주말학사과정을 운영 중이며 2017학년도 2학기(9월입학) 신/편입생모집과 2018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ksh@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