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이목구비가 아무리 예뻐도 얼굴이 크면 ‘얼큰이’, ‘호빵’과 같은 놀림을 받을 수 있다. 반대로 평범해도 얼굴이 작으면 그 자체로 전체적인 비율이 좋아 보이게 된다.


이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얼굴 살 빼는 법, 살 빠지는 음식 등을 공유하며 작은 얼굴 만들기에 여념이 없다.

대표적인 얼굴 살 빼는 방법으로는 얼굴 마사지가 있다. 얼굴 마사지는 큰 비용과 시간을 들이지 않고도 할 수 있는 자가 케어로, 꾸준히만 한다면 작은 얼굴과 예쁜 윤곽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이다.

효과적인 얼굴 마사지 방법은 먼저 양손 검지와 중지로 눈 아래 움푹 들어간 곳을 3~4회 문지른다. 이후 뺨에서 귀 방향으로, 콧망울에서 광대뼈를 따라 입 위, 귀 아래의 피부를 손가락으로 가볍게 꼬집어 준다.

또한 손가락으로 귀 아래에서 턱을 거치는 얼굴선을 가볍게 집어주면 얼굴의 긴장이 풀어지고 탄력이 생겨 피부가 작아질 수 있다. 하지만 특정 부위만 콕 집어서 살을 빼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따라서 전체적인 몸의 체지방률을 낮추는 것도 중요하다. 자연스레 얼굴도 작아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선 꾸준한 운동과 함께 체지방 감소에 좋은 음식을 함께 섭취하는 것도 좋다.


그중에서도 홍삼은 국내외 각종 임상시험과 논문을 통해 체지방 분해에 효과적이라는 사실이 밝혀진 대표적인 음식이다.

이와 같은 효과를 보이는 홍삼은 제조 방식에 따라 물 추출 방식 홍삼, 발효 홍삼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이 중 ‘우리 땅에서 나는 식물을 껍질부터 뿌리까지 모두 먹어야 한다’는 일물전체식(매크로바이오틱) 개념을 홍삼에 적용 한 경우는 일부만을 추출하거나 쪄내는 것이 아닌 홍삼 그대로를 미세 분말로 갈아 제품에 넣는 것이다.

홍삼을 통째로 넣는 홍삼의 경우, 산성 다당체와 식이섬유 등 각종 영양분이 포함되어 있는 홍삼부산물(홍삼박)까지 그대로 담겨있어 홍삼의 모든 성분을 조화롭게 섭취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얼굴 살을 빼기 위한 노력은 가히 ‘분투’에 가까울 정도로 어렵고 험난하다. 그렇다고 해서 살빼는 데 소문난 음식이나 약을 마구잡이로 섭취했다가는 오히려 건강만 해칠 뿐이다. 이제 검증받은 식품과 함께 운동을 병행해야 효과를 볼수 있다.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