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환경일보]이기환 기자 = 화성시의회 노경애 의원(행정자치위원회, 새정치민주연합, 비례대표)은 경기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가 주최 ․ 주관하는 ‘제4회 경기도 시·군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 표창’에서 의정연구 발전분야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노경애 의원은 지난 2014년 6월 4일 화성시의원(새정치민주연합, 비례대표)으로 당선되어 제7대 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소속 위원으로 활동 중이며,지역발전의 봉사자로 시민의 소중한 뜻을 반영하고자 거시적인 관점과 탁월한 분석력으로 그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

특히, 노인양로·의료시설 위문, 보건소 현장 방문을 통해 어려운 문제를 함께 논의하여 의정에 반영하고, 시민이 제기한 민원에 대하여 탁월한 민원처리 능력을 발휘하며 매 회기 때마다 철저한 자료 조사와 현장 확인을 통해 40여건의 조례안을 심도 있게 처리한 공로가 인정되어 이번 수상자로 선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노경애 의원은 “여러모로 부족한 저에게 이런 큰 상을 주신데 감사하다”며 “한결같은 지지와 사랑을 보내주시는 지역주민에게 항상 감사하며, 이 상은 더욱 열심히 의정활동을 펼쳐 달라는 의미로 알고 앞으로도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내실 있는 의정활동을 펼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gh3310@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