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환경일보] 김인식 기자 =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시민들과 공무원들의 창의적인 의견과 아이디어를 통해 아름답고 깨끗한 거리를 만들기 위한 ‘쓰레기 없는 깨끗한 거리 만들기’ 공모제안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는 다음달 9일까지 실시되며, 제안은 구리시 홈페이지(www.guri.go.kr) 및 국민신문고, 이메일 등을 통해 접수한다.

공모주제는 쓰레기 없는 깨끗한 거리를 위한 구체적인 실천 방안으로 ▷내 집 앞, 내 상가 앞 내가 쓸기 활성화 방안 ▷생활 및 음식물 쓰레기 배출시간(오후 8~12시까지)준수 방안 ▷주요 도로변 및 골목길, 정류장, 공원 등 쓰레기 투기 방지 방안 ▷기타 쓰레기 없는 거리를 만들 수 있는 아이디어 등이다.

접수된 제안은 업무 담당부서의 검토를 통해 1차 제안채택 여부를 결정하고 최종적으로 제안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우수 제안 여부를 확정하게 된다.

제출한 제안이 채택돼 심사에서 우량상으로 선정될 경우 최고 100만원에 해당하는 상금과 함께 표창도 받을 수 있다.

구리시 관계자는 “쓰레기 없는 깨끗한 클린 구리를 만드는 데는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 의식이 가장 중요하다”며 “이번 공모제안을 기회로 삼아 시민들의 참신하고 신선한 아이디어 발굴에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자세한 사항은 구리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기획홍보담당관 기획팀(☏031-550-2054)으로 문의하면 된다.


isk88kr@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