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환경일보] 이성재 기자 = 경기도의회(의장 정기열)는 내실 있는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기 위해 행정사무감사 기간(‘16.11.2∼‘16.11.15) 동안에 각 분야별로 자문을 해줄 전문가를 모집한다.

행정사무감사 사무보조자 제도란 행정사무감사 기간 동안에 각 상임위별로 보다 전문성을 요하는 분야의 전문가로부터의 자문이 필요할 때 전문가를 사무보조자로 위촉하여 활용하는 제도이다.

모집분야는 농업·해양, 보건·복지, 건설·교통, 도시·환경, 여성·가족, 교육이며 신청기간은 9월 27일부터 10월 7일까지이다.

관련 분야에서 3년 이상 연구 또는 근무한 경력이 있는 자 또는 석사학위 이상을 취득하고 관련 분야에서 1년 이상 연구한 경력 등이 있는 전문가에 한해 이력서 등을 이메일(ok@gg.go.kr)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의회 홈페이지(www.ggc.go.kr)에서 확인하거나 의정담당관실 의안팀(031-8008-7213)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경기도의회 정기열 의장(더민주,안양4)은 “본 제도는 전문가의 의정 활동 지원을 통해 도정과 교육행정 전반에 걸쳐 미흡한 점을 발견하고 개선해 나갈 수 있도록 도입한 제도로 도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gado333@naver.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