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환경일보] 최선호 기자 = 메리케이코리아(대표 노재홍) 핑크드림도서관 27호점 개관식이 22일(월) 홍천군종합사회복지관에서 열였다.

핑크드림도서관은 메리케이코리아가 글로벌 캠페인인 ‘아름다운 실천’의 일환으로 보다 많은 어린이들이 핑크 빛 꿈과 희망을 그릴 수 있도록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지역에 핑크드림 도서관 건립과 도서 구입을 지원하는 메리케이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7년째 지속되고 있다.

핑크드림도서관 27호점은 홍천군종합사회복지관(관장 박원재)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메리케이코리아 핑크드림도서관 사업에 공모하여 선정되었으며, 도서관 시공비와 도서구입비 2,100만원을 지원받았다.

개관식에는 노승락 홍천군수, 노재홍 메리케이코리아 대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이규성 부회장 및 최기원 강원지역 본부장 및 임직원, 북스타트 참가 부모 등 50명이 참석하며, 소망타일메시지 전달, 테이프 커팅식, 현판식 등을 가졌다.

군 관계자는 “홍천군종합사회복지관은 북스타트 사업, 저소득 통합공부방 사업을 함에 있어 어린이들이 이용할 수 있는 놀이체험 공간이 부족하였는데, 핑크드림도서관 27호점이 생겨 관내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을 펼쳐나가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 말했다.

핑크드림도서관은 향후 다양한 도서 및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아동과 가족이 언제나 편안하게 책을 읽을 수 있는 휴식의 공간으로 이용될 것이다.

sho4413@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