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환경일보] 이우창 기자 = 속초시 조양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건형)가 주최하고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 김현민)가 주관하는‘어르신 자장면 무료 급식’을 매월 실시중인 가운데, 지난 10월 19일 속초중앙새마을금고 자원봉사단원은(단장 한상기 전무/회원 30명)전원 참석하여 어르신 이용안내, 서빙, 차량지원 등 자원 봉사활동과 급식에 사용할 밀가루 400kg(시가 50만원상당)과 떡(쌀 200kg/시가 120만원상당)을 지원했다.

이날 참석한 봉사원들은 어르신들을 위한 공경의식 함양과, 훈훈한 정을 나눌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이용하시는 어르신들은 봉사원들의 격려속에 즐거운 식사와 사랑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

속초중앙새마을금고 자원봉사단장(한상기 전무)은 이번 계기로 “어르신들이 즐거워 하시는 모습을 접하니 뿌듯하고, 지속적인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가 발전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 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어르신 자장면 무료급식은 2013년부터 조양동 소재 관동성(서울정형외과 건너편)에서 실시하고, 지난해 조양동주민센터가 「제1회 강원도 주민자치대상」에서‘우수’상을, 「2013년 속초시 주민자치 대상」에서 ‘대상’을 받기도 했다.

어르신들에게 정성을 담아 손수 만든 자장면과 음식을 제공하여 어르신들로 부터 큰 인기를 얻어 지금은 조양동 뿐만 아니라 주변 동 어르신들까지 입소문으로 자장면 무료급식 식당을 찾아오시는 등 호응이 무척 좋다.


lee59@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