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조사는 민원인이 군청과 읍면동의 각 부서와 공무원에 대한 친절도, 공정성, 전문성, 신속성, 전반적만족도 등 5개 평가 항목에 대하여 인터넷, 서면설문 등을 통하여 민원 서비스에 대한 의견과 군정 개선(건의)사항을 답하는 것으로서 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홍천군 관계자는 “군정의 평가주체를 행정서비스 공급자인 행정기관에서 수요자인 군민으로 전환하여 진정한 주민자치를 실현하고, 군정평가에 대한 객관성을 높이고 군민들의 의견을 군정 추진에 반영함으로써 행정서비스를 한 단계 높이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홍천군은 내년부터 홍천군에서 처리하는 모든 민원에 대한 ‘실시간 고객만족도 조사시스템’을 도입, 연중 상시 만족도조사를 실시하고 군정의 평가에 대한 객관성을 높이고 군민의 의견이 군정에 반영 되도록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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