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환경일보] 최선호 기자 = 강원도 홍천군은 ‘밝은 미래 희망찬 홍천’의 군정 목표 달성을 위한 일환으로 군정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군민과의 소통을 원활히 하고, 자발적인 군정참여를 유도하여 군민의견을 군정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2014년 11월 20일부터 12월 15일까지 25일간 "민원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이 조사는 민원인이 군청과 읍면동의 각 부서와 공무원에 대한 친절도, 공정성, 전문성, 신속성, 전반적만족도 등 5개 평가 항목에 대하여 인터넷, 서면설문 등을 통하여 민원 서비스에 대한 의견과 군정 개선(건의)사항을 답하는 것으로서 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홍천군 관계자는 “군정의 평가주체를 행정서비스 공급자인 행정기관에서 수요자인 군민으로 전환하여 진정한 주민자치를 실현하고, 군정평가에 대한 객관성을 높이고 군민들의 의견을 군정 추진에 반영함으로써 행정서비스를 한 단계 높이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홍천군은 내년부터 홍천군에서 처리하는 모든 민원에 대한 ‘실시간 고객만족도 조사시스템’을 도입, 연중 상시 만족도조사를 실시하고 군정의 평가에 대한 객관성을 높이고 군민의 의견이 군정에 반영 되도록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sho4413@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