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환경일보] 이우창 기자 = 속초의 대표적인 문화관광지인 속초 8景과 연계하여 속초 8品 8味를 시민 및 관광객 등 전 국민을 대상으로 4월 15일 부터 5월 29일까지 44 일간 전국 공모에 나선다.

속초시는 이번 공모사업이 우리지역에 잘 알려진 지역특산물(오징어 등) 중 8가지를 8品으로, 속초의 맛(오징어 순대 등)으로 정착된 음식 8가지를 8味로 선정하여 지역특산물을 발굴·육성하고 관광상품화함으로써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다양한 홍보 및 판로 확대를 통해 주민들의 소득증대에 기여하고자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안공모는 속초시청 홈페이지 및 속초관광홈페이지 등에 게재되어 있으며, 신청방식은 8品 8味신청, 8品 또는 8味만 신청하여 1인 2개 이내로 출품작을 제한한다.

접수는 공모제안서 및 제안설명서를 첨부하여 우편, 방문, 인터넷(이메 일 : sokchotour@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공모제안은 선정의 공정성을 기하기 위하여 1차는 속초시시정조정위원회에서 2차는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에서 심사하여 선정할 예정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심사에서 선정된 제안자에 대해서는 속초시장상 및 시상금을 지급할 예정으로 시민 및 제안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lee59@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