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환경일보] 최선호 기자 = 대한민국 최대 쇼핑관광축제인 ‘코리아 세일 페스타(Korea Sale FESTA)’가 강원 고성군(군수 윤승근) 천년고성시장(구 간성전통시장)에서 열린다.

국내 유일의 해양심층수 특화전통시장인 천년고성시장에서는 중소기업청이 범정부적으로 추진하는 대규모 쇼핑·관광 행사인 ‘코리아 세일 페스타’의 확산시장(강원도 6개 시장)으로 선정돼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

행사는 9월27일, 10월2일, 10월7일, 10월12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총 4회에 걸쳐 천년고성시장 내에서 실시되며, 산업통상자원부, 중소기업청,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고성군청이 후원한다.

고성군은 이번 행사를 위해 다양한 상품과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해양심층수 철판구이 김, 심층수 두부, 심층수 천일염, 심층수 수제맥주 및 커피 등 해양심층수 관련 상품과 지역 농산물을 20% 할인된 특가 가격으로 판매하고, 한소리 공연팀의 색소폰 연주와 시장을 찾은 고객 및 상인들의 ‘나도가수다’ 공연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펼쳐진다.

또한 행사기간 동안 천년고성시장 로고가 포함된 ‘포켓몬고’ 사냥 스크린샷 3컷 이상을 SNS에 올리면 해양심층수 커피나 수제 맥주를 증정하고, 1만원 이상 구매고객 대상 룰렛 이벤트와 디지털 숫자판을 이용한 ‘9.9 행운을 잡아라’ 이벤트를 통해 당첨자에게 온누리 상품권도 증정할 계획이다.

9월27일부터 10월12일까지 전국 동시 이벤트도 진행된다. 문자 #6996(유료 100원)으로 전통시장 방문 인증사진을 보내면 행사 기간 동안 매일 111명을 선정해 온누리 상품권을 증정하고, 행사완료 후에는 전체 참여자 중 10명을 추첨해 60인치 티비를 선물로 준다.

고성군 관계자는 “코리아 세일 페스타 기간 동안 천년고성시장이 단순히 물건을 사고파는 마켓이 아니라 주민들과 관광객이 함께하는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내실 있고 다채로운 볼거리를 마련하고 저렴하게 물품을 판매해 전통시장으로 고객 유입을 유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Korea Sale FESTA’는 대규모 쇼핑·관광행사와 한류 문화축제를 연계한 ‘문화관광쇼핑축제’로 한류확산·내수촉진 및 관광 활성화를 동시에 도모하는 범정부 행사다.

shchoi28@hanmail.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