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환경일보] 신정태 기자 = 대전시 기능경기위원회는 우수 기능인을 육성·발굴하고 기능인의 기능수준 향상을 위해 기술·기능인들의 축제 한마당인 「2014년도 대전광역시 기능경기대회」를 9일부터 14일까지 6일간의 일정으로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 등 6개 경기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회 개회식은 오는 9일 오전 10시 30분에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 강당에서, 시상식은 14일 오전 10시 30분에 같은 장소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번 기능경기대회에서는 컴퓨터 정보통신, 모바일 로보틱스, 화훼장식 등 6개 분과 35개 직종이 시행되며, 대회입상자에게는 상장과 메달 수여 및 상금이 지급되며, 오는 10월 경기도에서 개최되는 제49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참가자격이 주어진다.

2013년에는 34개 직종 474명이 참가하였고, 강원도에서 개최된 제48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하여 금 2, 은 2, 동 2, 우수 6명이 입상하였으며, 우수기능인 육성에 노력한 지도교사 1명과 우수선수 1명에 대하여 대전광역시 기능경기대상을 수여했다.

지방대회 입상자는 상장과 메달, 금메달 획득 시 상금 60만 원이 수여되고 전국대회참가 자격과 해당 직종 국가기술자격 기능사 시험이 면제되며, 전국대회 입상자는 금메달 획득 시 1,200만 원의 상금과 국제기능올림픽 출전기회, 국가기술자격법에 의한 산업기사 실기 시험이 면제되고, 국제기능올림픽 입상자는 병역대체 복무, 기능 장려금 지급 등 다양한 특전이 주어진다.

또한, 경기장을 찾는 시민을 위해 선수들의 경기 모습을 볼 수 있도록 무료로 개방할 예정이며, 사진 콘테스트, 청렴기능 경기 엠블럼 제작, 케익만들기 시연, 네일아트, 타투, 핸드 맛사지, 드라이 시연 등 흥미로운 부대행사도 함께 마련했다.

대전시 관계자는 “기능인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기능수준 향상과 기능존중 풍토를 조성함으로써 기능인의 경제·사회적 지위향상으로 근로의욕을 고취하고자 기능경기대회를 개최하므로 많은 시민과 기능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 일자리 추진기획단((☏270-3591) 또는 한국산업 인력공단 대전본부로 문의하면 된다.

muan0921@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