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는 제60회 백제문화제를 성공 개최를 위해 자치단체와 대전 방송3사가

홍보활동 및 지원 등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 했다.

[충남= 환경일보] 김현창 기자 = 충청남도, 공주시, 부여군(이하 자치단체)과 KBS대전방송총국, 대전문화방송, TJB대전방송(이하 대전 방송3사)은 25일 제60회 백제문화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손을 맞잡았다.

안희정 충청남도지사, 오시덕 공주시장, 최문락 부여 부군수, 김창옥 대전문화방송 대표이사, 이왕돈 TJB대전방송 대표이사, 이명룡 KBS대전방송총국 편성제작국장 등은 이날 오후 4시 충남도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자치단체와 대전 방송3사는 제60회 백제문화제의 성공 개최를 위한 홍보활동에 필요한 사항을 상호 지원하고 협력하는 데 합의했다.

자치단체는 효율적인 홍보가 되도록 홍보방송 및 보도에 필요한 관련 정보와 자료, 기본시설 이용 자격 부여 및 관리 등 필요한 사항을 적기에 제공키로 했다.

대전 방송3사도 방송매체의 특성에 맞게 뉴스보도, 관계 대담·특집 프로그램, 홍보SPOT, 스크롤 등 제60회 백제문화제를 지속적이고 체계적으로 홍보하며, 자치단체에서 긴급 사안에 대한 홍보 요청시 적극 수용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백제문화제추진위원회는 협약 내용의 진행을 위해 대전 방송3사와 주관 및 협력 방송사 약정을 체결하고, 제60회 백제문화제 홍보 붐을 조성하기 위해 적극 나서기로 했다.

hckim1158@hanmail.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