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환경일보] 정승오 기자 = 백석대학교(총장 최갑종) 평생교육원내에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여 음악으로 봉사하며 섬기고자 노력하는 백석관악오케스트라(지휘 정덕기 교수)의 ‘제3회 정기 연주회’가 천안시민문화여성회관 신부분관 대강당에서 10월23일 저녁 7시30분 천안 시민들을 대상으로 펼쳐진다.

 

백석관악오케스트라는 약 50여 명의 아마추어 연주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간 천안교도소 방문 공연은 물론 다문화가정 초청 공연 등 다양한 연주회를 통해 지역주민과 소외계층에 풍성한 음악을 들려주는 재능기부 활동을 진행해 왔다.

 

평생학습시대, 백석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배우는 기쁨을 자신뿐만 아니라 이웃과 지역사회 구성원들에게 전해주고자 하는 마음과 함께 단원들의 활동은 앞으로도 이어져 많은 이들에게 음악이라는 이름의 꿈과 희망을 전해주길 기대하고 있다.

 

이번 공연은 지역사회의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한 것으로 음악에 관심을 가지고 있거나 좋아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석해 음악을 감상할 수 있으며, 특별히 가을을 음악과 함께 보내고자 하는 이들을 기다린다.

 

다양한 환경 속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 다양한 악기를 통해 전달되는 특별한 선율은 옷깃을 여미게 되는 계절, 마음속 따뜻함과 큰 울림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hkib1234@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