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소방본부는 방송사와 언론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충남= 환경일보] 김현창 기자 = 충남소방본부(본부장 한상대)는 22일 도청 6층 회의실에서 CMB충청방송, t-broad중부방송과 원활한 언론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 체결식은 한상대 충남소방본부장과 김경진 CMB충청방송본부장, 문진환 티브로드중부방송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도내 대형재난 사고 발생 시 소방본부는 신속한 상황 정보와 자료를 제공하고, 양 케이블 방송사는 이를 활용해 도민 안내방송과 재난예보 방송을 실시하게 된다.

이와 함께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공동 캠페인을 추진하고, 시기별 주요 소방시책 관련 기획방송을 함께 추진하는 등 각종 안전 관련 정보를 도민에 전달하는데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소방본부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지역민들에게 보다 많은 안전소식과 사고 예방법을 전달할 수 있게 돼 한층 업그레이드 된 소방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상대 소방본부장은 “대형재난 속에서 도민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도민과의 교감”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도민과 소통하는 소방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hckim1158@hanmail.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