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환경일보]신현구 기자= 홍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지난 28일 여성·가족분과 및 노인분과등 분과회 의를 개최했다. 각 분과에서는 지역 내 잠재되어있는 인적·물적 자원을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자원 발굴 및 복지서비스 지원전달 체계 구축을 위한 열띤 토론이 진행되었다.


분과 회의결과 여성·가족분과에서는 아동의 양육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복지사각지대에 놓여진 미혼모 가정에 대하여 지속적인 관심을 갖기로 했다. 노인분과에서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시설입소 및 노인복지 시설 이용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자 시설방문 체험 및 노인복지 프로그램 홍보에 나서기로 했다.


또한, 가족 구성원들에게도 부모님의 건강 상태에 따라 지역 내 어르신들이 통합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전달 체계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다양한 체험기회를 제공하기로 논의하고 실천에 나설 계획이다.


한편 홍성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여성.가족분과 전양숙분과장은 “홍성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여성·가족분과에서는 우리 지역내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있어 위기상황을 맞이한 어려운 형편에 있는 이웃들을 발견하여 필요한 자원들을 연계 지원할 수 있는 통로를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역사회보장장 협의체는 우리 지역 내에서 복합적인 문제를 가지고 어렵게 생활하고 있는 대상자들에게 통합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구성된 민·관 협의체다. 지역사회보장 협의체는 홍성군장애인복지관, 성폭력상담소, 홍주중학교, 홍성사회복지관, 지역자활센터, 홍성군드림스타트, 청로청소년쉼터, 청로노인요양공동생활가정, 홍성군자원봉사센터, 홍성경찰서. 홍성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 홍성군 성·가정 폭력 통합상담소, 홍성군청 주민복지과 등 지역 내 여러 복지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또한, 홍성군 지역사회보장 협의체는 대표협의체, 실무협의체, 6개의 실무분과(통합 서비스, 노인, 아동청소년, 장애인, 여성가족, 보건의료) 읍면 협의체로 구성되어 있다.


홍성군 관계자는 홍성군청 주민복지과(☎630-1344), 홍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630-2791)로 문의해 주시길 바라며, 민․관자원을 통하여 통합지원하고 홍성군에서 꼭 필요한 복지정책을 연구하고 개발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shg249@hanmail.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