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벤치마킹 차량 및 장비 견학



부산시벤치마킹가정방문현장견학



[울산=환경일보]오부묵 기자 = 전국 지방자치단체들로부터 남구청의 생활속 불편사항을 찾아가서 해결하는 OK생활민원기동대 운영에 대한 벤치마킹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29일 부산시청 창조도시기획과(협력담당 : 차경찬)에서 남구청을 방문하여 OK생활민원기동대 운영 차량과 장비를 살펴보고 직접 생활민원 가정 방문 현장을 견학하는 등 운영전반에 대하여 꼼꼼히 살펴보았다.

남구의 OK생활민원기동대는 생활민원서비스 외에도 경로당 순회방문, 기초생활수급자 가정방문, 베스트 행정서비스의 날 운영, 공공시설물 정비 전담반 운영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현장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OK생활민원기동대는 올해 현재까지(2014.7.22 기준) 국민기초생활수급자 3,822건, 경로당 151건, 일반가정 8,015건 총 11,988건의 가정방문 생활민원을 처리했으며, 공공민원 분야에서는 총 2,045건의 공공시설물을 정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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