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환경일보]최문부 기자 = 대구시는 봄 여행주간에 대구여행객들에게 풍성한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각종 할인혜택이 주어지는 ‘대구는 재밌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대구시는 2017 봄 여행주간에 ‘대구는 재밌다’라는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김광석길 공연장에서는 여행주간 토크콘서트를, 금호강 하중도 유채꽃과 청보리밭에서는 폴라로이드사진 촬영, 꽃머리띠 증정, 마술쇼, 버스킹 등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하고 달성군 마비정벽화마을에서는 가족벽화그리기, 닭싸움 등 옛날놀이체험 등 체험이벤트가 운영된다.

이상화 고택 등 근대골목에서는 근대복장체험(50%할인)과 최초의 여류비행사 권기옥 포토존을 운영하고, 청사초롱들고 해설사의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으면서 근대골목을 걷는 야경투어를 진행하며.약령시기념품전시판매장 지하 청춘살롱에서는 한방수제맥주 시음, 사상체질 체험 등 다양한 한방체험을 할 수 있다.

금계국으로 노랗게 물든 불로고분군 일대에서는 5월 13일 걷기축제도 열리며,이번 여행주간에 대구에서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시범운영하는 국내 최초의 신개념 시티투어 버스 프로그램인 ‘더 플레이 버스(The Play Bus)'도 만나볼 수 있다. 국내 유일의 놀이버스인 김광석콘텐츠 투어버스 ’더 플레이 버스‘는 4월 28일부터 6월 17일까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오후 6시부터 1시간 무료로 운행된다. 차량안에서 퍼포먼스와 음악공연을 즐길 수 있는 놀이버스는 홈페이지에서(https://theplaybus.modoo.at/)사전예약제로 운영된다.

또한, 지역의 20개 추천 관광지 중 3개소 이상 방문하고 스탬프를 찍어 관광안내소를 방문하면 선착순 5천명에게 여행주간 기념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며,음식, 숙박업소 등 170여개 지역업체에서 10%~50%의 여행주간 특별할인도 제공한다.

봄 여행주간 ‘대구는 재밌다’ 프로그램 안내와 특별할인 쿠폰이 있는 여행주간 가이드북은 관광안내소 및 문화관광해설사 부스에서 제공하며 대구관광 공식블로그 ‘제멋대로 대구로드’(http://blog.naver.com/daeguvisit)에서도 내려 받을 수 있다.

여행주간 상세프로그램은 대구관광 공식블로그 ’제멋대로 대구로드’와 대구관광홈페이지(http://tour.daegu.go.kr/)에서 확인할 수 있고, 문화관광해설사부스나 관광안내소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한편, 여행주간은 2014년부터 문화체육관광부가 국내관광활성화를 위해 도입하였으며 봄, 가을 2회 운영된다. 이번 봄 여행주간은 4월 29일(토)부터 5월 14일(일)까지 16일간 운영되며 이 기간 대구시는 축제기획자인 조보현 문화마을이사를 총괄감독으로 선임하고 한국관광공사대구지사, 대구관광뷰로와 협력하여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할 예정이다.


 chmb6656@hanmail.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