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 = 환경일보] 임 묵 기자 = 보성군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보성종합관광안내센터 ‘봇재’가 7년의 준비과정을 거쳐 오는 20일 개관을 앞두고 막바지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지난 13일 봇재 2층에 위치한 티하우스 ‘그린다향’에서는 군 직원을 대상으로 메뉴를 선보이고 평가받는 메뉴 테스팅(Menu Testing) 자리를 가졌다.

이날은 30여가지 메뉴 중 대표 음료 5종, 티푸드 4종을 테스팅하고, 의견 수렴을 통해 메뉴로 확정하고자 마련된 자리였으며, 참가자 모두 진지한 모습으로 평가에 임했다.

한 참가자에 따르면 “새로운 음료를 접할 수 있어 신선했고, 카페 분위기와 음료 모두 그 어디에도 뒤지지 않는다”며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그린다향’에서는 유기농 보성차를 기본으로 연구 개발한 음료 등 30여가지를 관광객에게 판매할 계획이며, 주변의 아름다운 경관과 함께 최고의 시설에서 보성 차의 향을 느끼고 힐링 할 수 있는 장소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보인다.

‘봇재’의 1층과 3층은 전시실로 보성의 역사와 문화 그리고 자연을 다양한 전시연출 기법으로 풀어놓은 체험형 전시공간이다.

2층은 ‘그린다향’ 이외에도 ‘그린마켓’은 청정 보성에서 생산된 농특산물을 직접 구매할 수 있는 공간이며, ‘봇재홀’은 다양한 체험 및 교육프로그램 운영으로 관광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봇재’는 봇짐을 잠시 내려놓고 쉬어간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보성읍에서 회천면을 넘나드는 고개의 지명에서 가져온 이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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