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환경일보] 김태홍 기자 =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김한욱, 이하 JDC)는 22일 오전 JDC 본사에서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 입주기업협의회(회장 유영신, 이하 첨단입주기업), 제주시(시장 김상오, 이하 제주시)와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이하 첨단과기단지) 내 공공시설물의 관리 협력을 위한 그린오너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그린오너(Green Owner)란 녹지시설 관리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개인·기관·단체를 말한다.

이번 협약식의 주요내용은 제주시는 첨단과기단지 내 공원 및 녹지의 관리 계획을 수립해 시설물에 대한 조성 보완 정비, JDC는 공공목적으로 조성한 공원 및 녹지를 제주시에 인계하고 그린오너로서 제초 등 녹지공원 사후관리에 적극 협력, 첨단입주기업은 기업 인근 공원녹지 시설물의 이용 보호 등 그린오너로서 환경정화 등에 협력 등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JDC-첨단입주기업-제주시의 파트너십을 통해 첨단과기단지 내 공원과 녹지를 효율적으로 조성하고 관리하기 위한 도시애(愛)숲 캠페인의 일환으로 체결됐다.

향후 세 기관은 상호 협력 및 자율적 참여를 통해 첨단과기단지 내 쾌적한 공원과 녹지 환경을 제공하여 세계자연유산 지역으로서의 위상을 높이고 제주지역 발전에 기여해 나가기로 했다.

JDC 관계자는 “앞으로 제주시, 첨단입주기업과 함께 쾌적한 단지 운영에 적극 협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kth6114@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