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태양’의 달빛아래서 스키 타기



세계7대자연경관 제주도 - 성산일출봉



세계7대자연경관 제주도 - 삼나무 숲길과 오름 군락





한국의 유명 그룹 ‘빅뱅’의 k-pop 공연



한국 관광의 명예 홍보대사, 빅뱅 소개





[제주=환경일보] 고현준 기자 = 한국의 관광 홍보를 위해 ‘세계7대자연경관’ 콘텐츠가 활용되고 있다.

18일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에 따르면, 한국관광공사는 한국관광 홍보콘텐츠로 한국의 ‘힐링 음식’과, ‘스키’ 등과 함께 ‘세계7대자연경관’ 브랜드와 ‘k-pop' 등을 활용, 광고 영상물을 제작해 아시아권 8개국과 유럽권 43개 국가에 홍보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 영상물은 30초 분량으로 제작됐는데, 한국관광 명예 홍보대사이자 가수 그룹인 빅뱅의 멤버들이 한국의 자연과 문화, 체험거리 등을 활용해 여행 목적지로서의 한국 관광을 홍보하고 있다.

가수 지드래곤의 ‘Imagine you are here’라는 자막 소개를 시작으로 가수 대성이 한국의 ‘힐링 음식’ 소개, 가수 태양이 달밤 ‘스키 타기’ 소개,가수 탑이 ‘세계7대자연경관’ ‘제주도’를 소개하고 있고, 빅뱅의 K-POP 공연 모습을 담아 한류 열풍을 담고 있다.

특히 금수강산 대한민국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세계7대자연경관’이라는 콘텐츠를 활용해 시청자들의 이목을 끌고자 제주도를 약 5~6초간 소개하고 있다.

주요 광고 내용을 보면 세계자연유산인 성산일출봉이 먼저 등장하고, 제주의 삼나무 힐링 숲길과 멀리 오름(기생화산)이 보이며, 가수 ‘탑’의 눈동자 속으로 제주의 에메랄드 빛 바다가 펼쳐지고, 여행 온 듯 가족들이 제주바다에서 뛰놀고 있다.

특히 화면에는 ‘Exploring a Wonderland’ 'Jejudo Island'라는 자막글씨와 함께, 아나운서가 ‘New7Wonders of Nature' 라고 내레이션하고 있다.

이 광고는 아시아 지역 8개국의 지역 로컬 TV 매체와 팬 TV매체(mtv와 channel m)를 통해 지난 15일부터 시작해 8월31일까지 방영되며, 유럽지역 43개 국가에는 유로뉴스(유럽 1위 뉴스채널)를 통해 7월22일부터 8월30일까지 방영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이 사업은 한국관광공사의 배려로 해외광고를 무료로 하게 됐다”며 “한중일 중심에서 베트남, 인도네시아, 러시아, 유럽 등으로 관광시장을 확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 “앞으로도 중앙차원에서 세계7대자연경관 콘텐츠를 활용해 해외에서 여행목적지로서의 대한민국을 홍보하는 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kohj007@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