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환경일보] 김태홍 기자 = 서귀포시는 오는 28일~29일까지 개최되는 '17회 서귀포유채꽃 국제걷기대회' 참가자 접수에 들어갔다.

서귀포시와 한국체육진흥회가 공동 주최하고 (사)서귀포시관광협의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한․일․중 3개국 각 나라의 꽃을 주제로 열리는 행사로 평화와 화합을 다지며 서로의 문화를 나누는 세계인들과 함께 걷는 축제다.

제주국제컨벤션센터를 주행사장으로 걷기대회의 첫째 날 토요일은 아침 8시30분부터 식전공연이 시작되고 개막행사 및 타징 울림과 함께 20㎞, 10㎞, 5㎞ 순으로 서쪽 3개 코스가, 둘째 날 동부코스는 20㎞, 10㎞, 코스와 함께 5㎞ 코스는 양일 같은 코스로 일요일까지 진행된다.

완보한 참가자에게는 국제시민스포츠연맹(IVV), 국제걷기연맹(KWL)에서 인증하는 완보증을 수여하며, 학생 참가자의 경우 걷기대회에 참가해 자연정화 활동을 벌인 학생에게는 학생봉사활동 인증서도 발급한다.

대회 참가신청은 서귀포시 관광진흥과와 (사)서귀포시관광협의회에서 3월25일까지 사전 전화 및 인터넷접수 (http://cafe.daum.net/seogwipo-walking) 를 받고 유료 참가자에겐 대회 기념품과 경품응모권 혜택이 주어진다.

서귀포시관광협의회장은 “17회째인 이번대회는 세계계인과 함께걷는 제주의 길 이란 슬로건으로 봄날에 만나는 아름답고 행복한 길로 추억 될 것” 이라며 도민뿐만 아니라 국내외 관광객이 많이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참가신청 및 문의는 서귀포시관광협의회(760-3320), 서귀포시 관광진흥과(760-3942)또는 대회인터넷카페(http://cafe.daum.net/seogwipo-walking)로 하면 된다.

kohj007@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