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운대 고재용 교수(오른쪽)가 희망멘토링대상 '자원봉사 활성화 유공표창(경기도 지사)'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왼쪽은 국회 김을동 의원.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은 자원봉사자의 긍지와 존경에 대한 사회적 분위기 조성과

아름다운 행복 나눔의 뜻을 알리고자 개최돼 왔다.

식전 행사로 어린이들의 노래공연이 진행되고 있다

 

 

[환경일보] 김택수 기자= 2013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이 27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렸다. 사회 각 분야에서 사회발전에 공헌한 유공자를 발굴·포상하는 이 행사는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 대한민국전문가자원봉사연합회 주최로 올해 8회를 맞았다.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은 자원봉사자의 긍지와 존경에 대한 사회적 분위기 조성과 아름다운 행복 나눔의 뜻을 알리고자 개최돼 왔다.

한국 서비스 산업진흥원 박광무 원장은 개회사를 통해 "자발적인 사랑과 희생, 나눔을 몸소 실천한 이번 수상자 여러분들의 정성어린 봉사활동은 우리 사회가 존석하고 유지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활동이다"며 "자율적이고 적극적인 여러분의 참여와 실천이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능동적으로 진행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나눔 실천, 세대의 밝은 등불"
대한민국전문가자원봉사연합회 김영배 운영위원장
이어 대한민국 전문가자원봉사연합회 김영배 운영위원장은 "어려운 경기 속에서도 한 분야의 전문가로서 자신의 기술을 통해 어려운 이웃을 도와 사회 발전을 이끌고 계신 여러분들께 충심으로 경의를 표하며 나눔을 실천하시는 여러분들이야 말로 진정한 이 시대의 밝은 등불이다"며 모든 봉사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국회 김을동 의원도 축사를 통해 “지속적인 사회를 위한 아낌없는 봉사와 노력을 앞으로도 당부한다”며 “날로 어려워지는 환경속에서도 더 많은 분들의 사회공헌 활동을 독려하는 가치를 지닌 행사다”라며 행사의 의미를 다졌다.

 

5개부분 26개 대상 수상


이번 행사는 정부 상훈 관련법에 부합하는 개인과 단체가 총 5개 부문(일자리 창출·사회봉사· 지역발전·산업발전·해외봉사), 26개의 대상을 수여했다. 또한 대한민국의 우수한 서비스 기업을 발국하고 국내 서비스 경쟁력을 높인 ‘최우수 서비스 기업 및 서비스 장인 시상식도 함께 진행됐다.

특히 국회의장상에는 CDRI 기업분쟁연구소 조우성 변호사가 수상했으며, 국회부의장상에는 세계자연보호기금(WWF) Earth Hour City Chellenge 한국사무국 이종현 대표(사회봉사), 한국남부발전㈜ 정성우 부장(문화나눔), 파주시청 보건행정과 예방의약 임태영 팀장(사회봉사), 매직테라피 최정한 마술사(사랑봉사), 안경할머니곱창 안치헌 대표(희망멘토링), 푸르미북부지회 김영재 회장(희망나눔) 등이 각 분야별로 수상했다.

 

'2013년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과 '최우수 서비스 기업 및 서비스 장인상' 시상식이 차례로 진행됐다 

 

 

사진은 대한민국의 우수한 서비스 기업을 발국하고 국내 서비스 경쟁력을 높인

 ‘최우수 서비스 기업 및 서비스 장인 시상자 명단'.

 

kt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