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박미경 기자 = (사)한국그린캠퍼스협의회는 2015년도 제5기 그린리더 양성 프로그램 하계캠프를 오는 8월21일부터 22일까지 양일간 중원대학교 CEO룸에서 개최한다.

 

이번 캠프는 그린캠퍼스 관련 전문가 강의, 팀워크 세션, 관련기관 탐방 등으로 이론 및 실질적 활동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으며 우수사례 발표를 통해 대학 캠퍼스 차원의 시설, 의식, 환경 및 교육 차원에서의 그린캠퍼스 추진 과정의 이해를 도울 것으로 기대된다.

 

그린캠퍼스 운동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전 세계의 대학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국제적인 운동으로 국내그린캠퍼스 운동의 확산을 위해 (사)한국그린캠퍼스협의회(이사장: 연세대 신의순 교수, 회장: 한국해양대 김윤해 교수)에서 대학 내 그린캠퍼스 운동을 이끌어갈 대학생 그린리더 양성을 위해 매년 그린리더양성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015년도 제5기 그린리더양성프로그램은 한국그린캠퍼스협의회와 2014년도에 환경공단의 그린캠퍼스로 선정된 한국해양대학교와 중원대학교가 공동 개최했다.

 

전국의 20개 대학팀이 응시해 선발된 15개팀(60여명)은 이번 하계캠프에서 사업계획서를 발표하고, 추후 발표된 내용을 토대로 소속 대학에서 실천한 결과보고서를 최종 심사해 우수팀을 선발한다.

 

오는 11월 한국해양대학교에서 개최될 한국그린캠퍼스협의회의 국제세미나에서 우수팀 발표 및 시상이 이뤄지며 우수팀에게는 환경부장관상 및 해외 그린캠퍼스 견학의 기회가 주어진다.

 

glm26@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