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사섬 신안군에서는 오는 4월 7일(토) 압해면 송공산에서 전국 가족등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대회는 수려한 경관의 섬 특색과 웰빙숲으로 조성된 꽃피는 송공산을 널리 알리기 위해 “송공산 꽃구경 오세요”란 주제로 개최된다.

송공산은 압해면 서쪽에 위치해 있으며 해발 230m로 주변에 높은 산이 없어 사방에서 다도해의 비경과 일출, 일몰을 감상할 수 있으며 2005년부터 총사업비 30억원을 투입, 계절에 따라 형형색색의 꽃이 피는 꽃나무 군락지 등 꽃을 주제로한 공원을 조성하고 있는 곳이며 최근 꽃길 등산로가 개설되어 주민과 관광객들의 휴양 공간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산이다.

등산코스는 주차장→등산로사거리→출렁다리→산다화길→팔각정→송공산정상→등산로 사거리→주차장으로 되돌아오는 5㎞의 꽃길 노선으로 산행소요 시간은 2시간가량 소요되며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할 수 있는 가족단위 등반도 무난한 노선이다.

등산대회 참가자는 중식과 물 등을 개인 지참하고 대회 당일인 4월 7일 목포 북항선착장에서 아침 6시 40분부터 20분 간격으로 출발하는 압해농협 철부도선(차량승선)에 승선하면 된다.

또한 차량이 없는 분들을 위해 압해 신장 도선장에서 행사장까지 버스를 운행할 계획이다.

이번 등산대회는 신안관광사진 전시, 청정농수 특산물 전시판매장도 운영되며 다도해의 청정 바다와 함께 진달래, 철쭉, 영산홍, 벚꽃 등 봄꽃이 만발하여 참가자에게는 잊지 못할 추억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등산대회 참가 신청은 4월 5일까지 신안군 환경녹지과로 신청하면 되며, 자세한 내용은 신안군 홈페이지(http://www. sinan.go.kr)에서 안내하고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