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1]영양군농업기술센터는 농기계 고장으로 인한 불편을 해소하고 농기계의 생산성을 높이기 위하여 봄철 농번기에 대비한 오지마을 농기계 순회수리를 27일부터 다음달 17일까지 6개 읍면을 순회하면서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농기계 순회수리는 농업인의 어려움을 덜어주고 겨울철 혹한기 관리 부실로 인한 농기계의 파손 등으로 농번기에 농기계 고장으로 인한 작업을 하지 못하여 애태우는 농가가 없도록 하고 순회수리시 농기계의 올바른 보관요령, 안전사용 교육을 병행 실시하여 늘어가는 농기계 사고를 사전에 예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영양군농업기술센터는 경운기 야간 및 우천시 운행으로 인해 차량 운전자의 시야가 확보되지 못해 생기는 경운기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경운기 후사면 야광페인트 도색에 이어 태양열을 이용한 경운기 야간경광등을 영양읍 대천2리 20명 농가에 대해 27일 경운기에 부착해 시험 운행할 계획이다.

농업기술센터에서 실시한 경운기 후사면 야광페인트 도색은 2003년부터 실시해 농업인의 현장 애로 중 하나인 안전사고 예방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으며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주요 국도 및 차량이 빈번하게 운행되는 곳을 집중 적으로 경운기 후사면에 야광페인트를 도색해 안전한 경운기 운행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농기계 순회 수리 일정에 맞추어 당면한 영농에 대한 지도를 위해 기동 영농지원반을 운영해 현장을 찾아가는 농촌지도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