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1]
아산시는 4월 27일부터 5월 1일까지 개최되는 제46회 아산 성웅이순신 축제를 성공적으로 치르기 위해 대대적으로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이번 자원봉사는 시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 걸쳐서 모집하고 있으며 봉사자로 선발되면 단순 자원봉사활동에서 벗어나 축제의 주체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일정한 임무를 담당하는 형태로 이뤄진다.

통역, 행사진행 및 안내 등 9개 분야 614명을 모집할 예정으로 모집기간은 13~27일이다. 접수 방법은 아산시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접수, 시 평생학습과로 전화 및 우편접수, 각 읍면동사무소를 통한 방문접수 등 다양한 방법으로 가능하다.

자격요건으로는 공통사항으로 봉사활동 기간 중 출퇴근을 본인이 해결해야 하며 행사안내분야는 만18세 이상 50세 이하로 가급적 관광분야 전공 또는 관광안내 유경험자, 행사진행분야는 축제 프로그램 참가 유경험자 또는 행사진행에 참여가 가능한 자, 통역분야는 외국어(영어·일어·중국어·수화) 의사소통이 가능한 자, 교통분야는 교통통제 및 주차, 행락질서계도, 안전관리 활동이 가능한 단체, 환경정비분야는 연령제한 없으며, 행사장 내·외 정리 및 청결·유지활동에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 수화통역분야는 수화통역이 가능한 자이다.

21일 현재 500명이 넘게 신청한 가운데 시는 27일 접수 마감이 되면 최종 자원봉사자를 확정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