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방송 영상뉴스
네덜란드 환경부, 살충제 안전 사용 권고
네덜란드 정부에 따르면 농작물에 사용되는 살충제(바이오사이드, biocides)의 대부분이 사람과 환경에 미치는 위해성에 대한 특별한 지식이 없이 사용되고 있다. 주거공간계획환경부(Ministry of Housing, Spatial Planning and the Environment : VROM) 반 길(Van Geel) 국가비서는 바이오사이드의 잠재적 영향에 대한 보다 정확한 지식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바이오사이드의 사용 및 그 위해성에 대한 검토지식을 얻기 위해 조사가 실시될 예정이다. 어떻게 하면 이 물질이 안전하게 사용될 수 있는지 파악하기 위해 물질에 대한 평가가 가능한 빨리 이뤄져야 한다. 가장 위험한 물질에 대한 조사부터 이뤄져야 한다. 평가활동은 네덜란드 살충제승인위원회(Board for the Authorisation of Pesticides in the Netherlands, (College voor de Toelating van Bestrijdingsmiddelen : CTB)가 맡게 된다.

CTB는 아직 많은 살충제에 대해 평가활동을 실시하지 않았다. 주거공간계획환경부는 평가활동을 신속하게 끝내길 바라고 있다. 그래야 살충제 승인절차를 수월하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2007-03-19 네덜란드 공간계획환경부, 정리 김태형 기자>

김태형  webmaster@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형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제1차 미세먼지 대응 도시숲 연구개발 협의회
판자촌서 패션산업 중심으로… 청계천 평화시장
[포토] 김재현 산림청장 ‘산림일자리위원회’ 참석
문희상 국회의장, 다문화가정 학생들 격려
무더운 여름엔 역시 ‘쿨맵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