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진출, 법인 공장 설립 고객과 시장 대응
2차 성장계획과 체계적 투자 차세대 성장 준비


길광그린텍은 환경오염방지시설 및 산업용 내식기기 전문업체로써 1980년 설립돼 현재 VOC, SOx, Dust 등의 각종 유해가스 처리장비와 수처리부문 시스템을 설계, 제작, 시공하는 환경오염방지시설(대기, 수질)과 Scrubber, Duct, Fan & Blower, Lining, Pipe & Fittings, Cover, 각종 탱크류, 도금조 등의 복합소재(FRP) 및 내식기기제품을 설계, 제작하는 전문회사이다.



▲ 후현식 대표


길광그린텍 기술연구소가 현재 보유하고 있는 지적재산권은 모두 15건으로 특허 6건(출원1건 포함)과 실용신안 7건 등 생산 및 연구개발을 통한 결과물을 등록 및 관리를 하고 있다.
Scrubber System의 동력을 담당하는 가스배출용팬은 기술개발을 통한 특허등록(2건)은 2002년 우수환경설비 품질인증 획득(산업자원부 기술표준원)과 2004년 ‘반도체 폐가스처리용 스크러버시스템’ 신기술 실용화 우수성에 따른 국무총리상을 수상하는데 일조 했다.
GRP Pipe의 소재강화와 연구를 통해 ASTM규격 통과와 소방성능인정서 획득을 통해 품질의 안정성 및 신뢰를 강화하는 성과가 있었다. 현재 한국 중부발전, 남부발전, 서부발전 등 메이저 발전소업체와 복합소재관련 공동연구과제를 수행함으로써 제품개발 및 신규시장 창출 등으로 업무수행에 많은 성과를 이루고 있다. 대외적으로는 시간의 흐름에 따라 환경에 대한 각각의 산업군의 관심이 높아지는 것은 당연지사며, 관심과 기대치를 충족시키기 위해 길광그린텍은 수질, 대기 각 분야에 필요한 제품개발 및 신기술연구개발 등을 이룩해 시장의 수요를 충족시켰다.



▲ Hiynix-ST(중국)


한편, 2002년 진출한 중국과 더불어 중동, 베트남 등 수요에 따라 변하는 시장의 요구에 적절한 대처능력을 보유하고자 현지 법인 공장 설립을 통해 고객과 시장에 대응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자연이란 인간과 가장 가깝고 소중한 재산이라는 생각을 어느 누구나 가지고 있다. 그러나 문명의 발달과 인간의 이기주의는 자연의 존재를 의식하지 않게 됐으며, 가장 소중한 것을 잃어가고만 있는 현실이다.
우리 길광그린텍은 가장 기본이 되는 공기와 물의 소중함을 알기에 우리의 땀방울이 한 그루의 나무를 살리고 맑은 하늘을 가꾸는 디딤돌이 되고자 지금까지 많은 노력과 정열을 다하고 있다.
산업의 발전은 많은 편리함을 가지는 반면 우리의 자연을 병들게 했고, 이 사회는 우리에게 갈수록 악화돼 가는 환경을 개선·보존하라는 요구를 하고 있다. 이에 길광그린텍은 우리의 미래에게 맑은 공기와 물이 있는 보다 좋은 환경을 물려주고자 노력할 것이다.
환경사업이란 현실적으로 힘들고 고된 일이기도 하다. 기업의 이윤과 산업경제의 발전 등 환경을 등한시 한 발전이 거듭되고 있는 현실에서 환경사업을 한다는 것은 굉장한 모험이 아닐 수가 없다.
그러나 어느 누군가 그 일을 해야 한다고 한다면 길광그린텍이 그 선두에서 창업자의 경영방침인 ‘환경보존’, ‘신기술창출’, ‘인간존중’을 통한 국부창출에 노력 정진할 것이며, 도전하는 미래 창조의 정신으로 기업으로써 가져야 할 사회적 윤리적 책임을 다해 국민과 사회, 나아가 인류사회에 봉사할 것이다. <김훈 기자>


[연중기획]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 전체기사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