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기물 비율 1% 이하 'Zero Emission' 실천 나서

지난 2002년 4월 국내 노트북 첫 출하를 시작으로 한국 시장에서 본격적인 비즈니스를 시작한 도시바코리아.

도시바코리아는 이후 차별화된 유통망과 소비자 감동 서비스와 질좋은 제품 성능 등의 요인을 안고 꾸준한 성장을 만들어 내 왔다.




도시바코리아는 국내 진출 6년을 맞아 소외계층 방문 및 환경보호 등의 다양한 기업사회 공헌 활동을 전개를 바탕으로 한국사회에 보다 많이 기여를 하고 있다.

특히 지난 3월에는 작년에 이어 2번째 행사로 도시바일렉트로닉스코리아와 함께 ‘사람과 지구의 내일을 위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쓰레기 수거, 하천청소, 오래된 낙엽 등을 청소해 환경가치경영에 솔선수범하는 경영방침도 이어 나가고 있다.

도시바는 작년 용산 시민공원 환경 미화 행사에 이어 올해 양재 시민의 숲 환경보호 활동도 실시했다.

또한 도시바코리아는 앞으로도 서울에 위치한 공원 및 산림지역을 찾아 정기적인 환경보호 활동을 펼쳐 나갈 예정이다.

도시바코리아는 유해물질 사용제한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제조공정이나 부품에서 발생할 수 있는 폐기물의 비율을 1% 이하로 하는 'Zero Emission'을 실천해나가고 있다.

아울러 관리방식 개선과 에너지 절약을 위한 투자 등을 통해 이산화탄소 발생과 지구온난화 예방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