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횡성군 미래정책추진단에서는 공직자 내부 경영마인드를 도입, 현장문제에 대한 실제적 성과를 도출하는 지식적용 맞춤형 전문교육을 7월 중 2기에 걸쳐 2박3일간 실시할 계획이다.

맞춤형(경영마인드 함양) 교육은 제1기 7월11일부터 7월 13일까지이며, 제2기는 7월18일부터 7월20일까지 2기에 걸쳐 용인 현대정보기술원에서 5급이상 혁신리더 25명과 6급담당 변화관리자 55명 등 총 80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교육은 용역업체를 선정해 위탁교육으로 실시하며 변화시대의 패러다임, 세일즈맨의 자세와 가치, 민간기업의 경제·경영마인드, 성과지향을 위한 경영마인드 함양, 내·외부 고객중심의 감성역량 등 전문교육과 현장방문 등의 내용으로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맞춤형(경영마인드 함양)교육은 지역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문가 과정의 워크숍으로 실무활용 극대화를 도모하고자 공직자의 혁신을 위해 실시한다.

횡성군은 공직자의 혁신에 대한 학습 및 연구·토론문화 활성화와 복리증진을 위해 청사내 혁신도서관 ‘Inno-Cafe’를 설치·운영, 행정내부 뿐만 아니라 지역발전을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행정혁신 정책제안을 모집하여 96과제 중 79과제가 실행 가능한 것으로 채택(82%)되는 등 직원들의 적극적인참여로 소기의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또한 행정혁신의 실천력 확산과 성과창출을 위해 ‘혁신 마일리지제’를 운영 개인 및 부서 평가체제를 추진하는 등 다각적인 방법의 혁신활동을 통하여 행정 전반에 대한 업무개선으로 조직이 보다 탄력적이고 유연하게 변모해 나가고자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