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택 충청북도지사가 도정 최일선의 민생현장을 직접 방문 민선 4기 2년를 맞아 경제특별도 건설과 함께 복지실현 및 행복한 도민 실현을 위한 민생행보에 총력을 펼쳤다.

정지사는 지난 3일 음성군 금왕읍‘금석제’ 수해복구현장을 방문해 복구사업 추진현황을 보고 받은 후 “수해복구사업은 여러분의 작은 노력과 정성에 의해 완벽하게 추진될 수 있다”며 공사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다가오는 우기철을 대비해 공사장관리에 철저를 기하고 복구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청주시 사직동에 소재한 충청북도 노인종합복지회관(관장 심의보)을 찾아 지역 어른신께 인사드리고 취임이후 도정에 협조해 주심에 감사의 말을 전했다.
이 자리에서 정지사는 “민선 4기 출범이후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 보장을 위해 많은 시책을 추진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께서 더욱 행복한 여생을 보낼 수 있도록 복지정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지사의 민생현장 탐방은 오후로 이어져 영동군 심천면 고당리 양성농장(대표 박해섭)의‘농장이름 달아주기 제막식’에 참석해 포도 등 영농현황과 전망 그리고 갈색여치 퇴치상황 등에 대해 허심탄회한 농정 간담회를 가졌다.

정 지사는 “FTA 시장개방 등 어려운 영농환경에도 불구하고 영동포도는 정부의 클러스터육성사업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과학적인 영농으로 전국적인 우수사례가 되고 있어 자랑스럽고 그간의 노력에 경의를 표한다”며
“도에서도 경제특별도 건설의 성과가 농업분야에도 돌아갈 수 있도록 농정시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역설했다.

이후 보은군 보은읍 학림리에 소재한 ‘보은낙농영농조합’을 방문, 개방 확대로 인한 농가경영 및 소득 불안에 따른 대책을 적극적으로 수립 할 것 이라며 축산농가도 함께 적극 노력해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정지사의 민생탐방은 5일 청원군 현도면 죽전리에 소재한 (주)진로 청원공장과 청주시 사창 재래시장 방문으로 이어질 계획이다.

<신동렬 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