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부가 지난 2005년에 제작ㆍ배포해 호평을 얻은 ‘우리농식품 학습만화'에 이어 어린이 식생활 개선을 위한 애니메이션 ‘요리조리 맛술사' DVD를 전국 초등학교와 도서관 등 3000개소에 배포했다.

총 25편으로 구성된 이 DVD는 건강성, 안전성 및 기능성 등 우수성을 담고 있는 에니메이션으로 극 주인공들이 농촌체험활동과 현장방문 등을 통해 우리 땅에서 자란 건강한 먹을거리의 영양과 맛 등을 새롭게 배워나간다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기존 애니메이션이 흔히 갖는 폭력성과 선정성 대신에 김치, 장류, 과일류, 채소류 등 어린이들이 식탁에서 매일 접하는 우리 농식품을 소재로 해 친밀감도 갖도록 했다.

특히 올해 2월 21일부터 5월 30일까지 KBS-2 TV에서 방영돼 학부모와 어린이 등 시청자들의 호응을 얻은 바 있어 학습효과도 클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요리조리 맛술사'는 지난 5일에 전국 2695개 초등학교와 305개 공공도서관 등 3000 개소에 DVD 4000세트가 배부됐으며, 앞으로 초등학생들의 시청각 교육자료 등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농림부 식품산업과 관계자는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우리 땅에서 생산된 우수한 농산물이 제대로 알려지고 올바른 식습관이 정립되도록 홍보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사진1]



<이지수 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