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문화를 직접 체험하고 느낀 다양한 이야기


‘제4회 나의 농촌문화체험기’ 공모전
○ 응모대상 : 중학생, 고등학생, 대학생 및 일반인(부문별 응모)
○ 응모기간 : 2007. 7. 9 ~ 9. 30
○ 응모주제 : 농촌문화를 직접 체험하고 느낀 다양한 이야기
○ 응모방법 : 인터넷, 이메일 및 우편 접수
- 인터넷 : www.nongchon.or.kr
- 이메일 : greentour@ekr.or.kr
- 우 편 : (430-600)경기도 의왕시 포일동 487 한국농촌공사
도농복합추진단 ‘나의농촌문화체험기’ 공모 담당자앞

한국농촌공사 문경지사(지사장 서종호)는 농촌 전통문화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새롭게 인식시키는 계기를 마련하고, 도시민의 농촌체험 및 농촌관광 활성화를 위해 ‘제4회 나의 농촌문화체험기’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2007년 농산어촌에서 휴가보내기 캠페인’과 연계 여름방학과 휴가기간 동안 농촌에서 겪은 다양한 체험을 통해 보고 느낀 이야기를 주제로 중등부, 고등부, 대학일반 부문별로 공모하고 있다.

형식은 수기(자유산문)형태로 형식의 제한은 없으나 1인 1작품으로 분량은 중등부 A4용지 2~3매, 고등부 3~4매, 대학ㆍ일반부 4~5매이다.

접수기간은 7월9일부터 9월30일까지이며 인터넷, 이메일, 우편을 통해 한국농촌공사 도농복합추진단으로 접수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의 보다 자세한 사항은 농어촌종합정보포탈(www.nongchon.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농촌공사 문경지사(054-553-0766)

한편 수상작은 중등부, 고등부, 대학일반 등 3개 분야로 나눠 총 53편을 선정 총 1770만원을 시상할 계획이다.
대상 수상자(1명)에게는 농림부장관상과 상금 300만원이 주어지며 우수한 작품을 응모하는데 지도한 교사와 학교에 중 고등부 각각 우수지도교사상과 단체상이 시상될 예정이다.

수상작 선정은 문인협회에서 추천한 작가를 심사위원으로 위촉해 심사하고 수상자는 개별통지와 함께 농어촌종합정보포탈(www.nongchon.or.kr)을 통해 11월 중 발표할 계획이다.

또한 ‘제4회 나의 농촌문화체험기’ 수상작품 모음집을 발간 도시민과 학생들에게 배부해 농촌문화의 아름다음과 소중함을 인식시키는 계기를 마련할 예정이다.

한국농촌공사 관계자는 “농촌문화체험기 공모전은 농촌문화체험을 통한 어른과 청소년 간의 세대 공감의 장이 될 수 있는 공간으로 향후 계속적으로 도농교류 및 농촌관광 활성화에 힘쓸 것”이라고 의지를 표명했다.

<정왕식 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