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가 각종 개발계획으로 급격한 변화의 바람을 타고 있는 가운데 지역에서 추진되고 있는 각종 개발계획을 알려주기 위해 시민들을 찾아 나서는 적극성을 보이고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지난 10일 시는 봉담읍 사무소에서 매월 개최되는 이장단 회의를 이용해 봉담읍 관내에서 진행 중이거나 계획되고 있는 주요사업들에 대해 설명하고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가 이장단 회의를 통해 가진 설명회 대상사업은 봉담‧봉담2 지구택지개발사업을 비롯해 국민체육센타 건립공사, 봉담1호 근린공원 조성사업, 봉담지구 공원 조성계획, 국도43호선 지하차도 설치공사로 시민들의 생활편익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사업이다.

시는 관내 지역에 추진 중인 중요사업을 빨리 이해할 수 있도록 단위사업별로 묶어서 자료를 작성했을 뿐만 아니라 지역주민의 대변자라 할 수 있는 이장들을 통해 사업을 설명함으로써 객관적인 주민의견 수렴의 기회를 만든 것으로 신뢰받는 행정의 모습을 보여줬다.

설명회장에 참석한 한 시민은 “시가 이런 사업들을 하고 있다는 것은 소문으로 들어서 알고는 있었지만 이렇게 시청 관계자가 나와서 구체적으로 설명을 하니 개발계획에 따른 기대감도 크고 발전하는 읍의 모습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