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가 시정에 직접 접목할 수 있는 시정발전 전략시책 제안논문을 이달 말까지 공모하고 있다.

‘의왕시정발전 전략시책‘의 공모 주제로는 전략과제와 일반과제로 나눠 공모하고 있으며 전략과제로는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도시 마케팅 전략과 도시브랜드 이미지 제고 전략 및 실천방법, 지방재정을 확충할 수 있는 경영수익 사업 아이디어 및 전략, 행정기관의 고객만족 및 고객중심 경영 전략, 문화복지타운의 문화상품화 방안, 지역자원을 활용한 관광(체험) 상품 개발 방안, 의왕 어린이 축제 활성화 방안 및 전략의왕백운예술제 활성화 방안과 전략, 의왕시민아카데미 발전 및 평생학습 도시로의 발전 방안, 의왕시 도시커뮤니티 디자인에 관한 연구 및 개선방안, 의왕시 디지털콘텐츠 구축 및 개발 방안 등으로 전략과제를 선정했다.

공고논문은 의왕시의 지형적 환경적 특성이 충분히 반영되고 1핵 2도심의 도시의 발전기능을 반영해야 하며 시민참여를 중심으로 예스! 의왕의 도시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한 전략과 실천, 의왕시의 지방재정 수입을 증대할 수 있는 경영수익 사업 아이디어, 시의 고객(시민)만족 수준 평가 및 고객감동 행정추진, 시민의 자발적 참여를 중심으로 문화복지타운의 새로운 문화공간(상품) 창출, 자연자원을 활용한 관광상품화 및 체험상품 개발, 의왕어린이축제의 활성화 및 지속가능한 축제문화 개발, 의왕백운예술제의 활성화 및 새로운 지역문화 창출을 위한 지역특화, 의왕시민 아카데미 발전, 생활권역별 도시공간 디자인의 문제점 진단 및 개선, 의왕시의 새로운 가치창출을 위한 디지털 콘텐츠 구축방안들의 제시를 요구하고 있다.

또한 일반과제로는 창의적이며 단기적으로 실천이 가능하고 경제성을 고려 행정운영의 능률성, 시민만족 서비스 개선 등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방안인 도시발전 및 시민 만족을 위한 정책 및 단위사업 제안 등이다.

시는 제안자가 시정 기본자료, 통계자료 요청시 제공해줄 계획으로 있으며 공모된 논문을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의왕시의 지역 여건과 연계 시정에 직접 접목할 수 있는 구체적 방안 또는 대안 제시 논문을 우선 선정하고 창의성 실용성 효율성 공익성 경제성 계속성 노력도 완성도 등에 따라 심사 결정할 예정이다.

응모자격은 제한 없으며 개별 또는 공동응모 가능하고 이메일(friend@uw21.net)이나 우편 또는 직접 방문해 응모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청 기획예산과(전화 031-345-2051, 2054)로 문의하면 된다.

<장명진 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