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속초시는 오는 13일 속초시근로자종합복지관에서 주민자치센터 우수동아리 발표회를 개최한다.

시는 2007 전국주민자치센터 박람회 개최 D-30일에 즈음해 박람회에 대한 관심과 참여분위기 확산 및 홍보를 통해 성공적인 박람회를 추진하고자 주민자치센터 우수동아리 최종발표회를 개최한다.

우수동아리 발표회는 주민자치센터 박람회 기간 동안 발표할 주민자치센터 동아리별 발표프로그램에 대한 최종 리허설 성격도 있으며 8개동 동아리팀별로 13일 발표회를 통해 사전 경험으로 자신감을 갖고 문제점을 보완하는 등 시민과 함께 공유하는 박람회가 되도록 추진하게 됐다.

한편 속초시는 2007 전국주민자치센터 박람회 홍보를 위해 KBS전국노래자랑을 유치 지난달 25일 녹화를 한 바 있으며 9월 중으로 우수 주민자치센터 견학 및 박람회 홍보 투어와 손님맞이 범시민 총력태세 준비를 추진할 예정이며 오는 10일부터는 박람회장시설 조성을 실시한다.

속초시는 설악문화제 행사기간 동안 함께 개최되는 2007 전국주민자치센터 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하는 한편, 오는 13일 시청상황실에서 박람회 추진상황 보고회를 통한 박람회 추진상황을 점검해 누수없는 성공적인 박람회가 되도록 할 계획이다.

<이우창 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