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의왕시가 직원들을 대상으로 지난 14일부터 19일까지 혁신교육을 실시하고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 향상에 노력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공직사회 스스로 지속적인 변화와 혁신을 만들어 나갈 수 있는 능력 배양과 직원들의 혁신역량 및 마인드 강화로 행정능률 향상과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해 직원 160명을 대상으로 총 4기로 나눠 전문교육기관에 위탁 교육을 실시했다.

이에 따라 시는 고객만족(CS)행정에 대한 이해와 필요성에 대한 특강을 통해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마인드 구축과 조직의 갈등해결방안 모색, 혁신 성공사례 고찰로 긍정적인 혁신마인드 리모델링하는 것에 방침을 두고 혁신교육 전문기관에 위탁 추진함으로써 교육의 효율성 극대화하기로 했다.

주요 교육내용은 친화력 게임을 이용한 친화력 형성과 고객을 만족 시킬 수 있는 혁신마인드 구축과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친절 서비스 마인드 함양교육, 조직의 갈등을 해결하는 FUN 문화만들기, 혁신마인드에 대한 재검토와 피드백을 통한 긍정적인 혁신 마인드 리모델링 교육이며 교육관련 부서에서는 교육에 참석한 직원들은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근무를 하게 될 것을 기대한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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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명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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