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관광부가 후원하고 국민체육진흥공단과 (사)스포츠산업진흥협회가 주관하는 ‘제5회 스포츠산업 진흥 포럼’이 12일 오후 4시 강원도 가평에 위치한 에덴스포츠타운에서 개최된다.

이번 포럼에서는 ‘지방자치단체와 스포츠산업’이란 주제 아래 제1부에서는 춘천시에서 주관하는 ‘2010 춘천 월드레저총회’의 준비상황을 들어보고 이와 연계한 ‘지방자치단체와 스포츠산업’에 대한 강연과 토론이 예정돼 있다.

제2부에서는 해외선진국가의 지자체 스포츠마케팅사례에 대한 발표와 토론이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이 포럼을 통해 스포츠산업 진흥법의 제정 및 본격 시행에 따른 정부의 정책방향을 설명하고 스포츠산업계의 발전방향도 함께 논의할 예정이다.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부상하고 있는 스포츠산업의 진흥과 발전을 목적으로 지난 6월부터 매월 조찬모임으로 개최되고 있는 스포츠산업 진흥 포럼은 스포츠산업 관련 최고경영자를 중심으로 학계와 연구기관, 유관기관, 언론 등의 관계 전문가들의 적극적인 참여속에 매월 현장감이 살아있는 특화된 주제와 강사를 선정, 높은 호응을 얻고 있으며 스포츠계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 6월 문화관광부 조현재 체육국장의‘국내 체육정책 및 스포츠산업의 방향성’에 대한 강연을 시작으로 7월에는‘코카콜라 글로벌 스포츠마케팅 및 스폰서십’, 8월에는‘프로스포츠 비즈니스와 스포테인먼트’, 9월에는‘스포츠산업 관련 글로벌 브랜드의 성공경영 전략‘의 강연과 전문가 토론이 있었다. 또한 12월까지 스포츠와 미디어의 역할관계 등의 주제를 계획하고 있다.

<정종현 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