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와 경상북도생활체육협의회가 공동 주최하고, 상주시생활체육협의회와 경북종목별연합회가 공동 주관하며 상주시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주 경기장인 상주시민운동장과 보조경기장에서 18개 종목에 걸쳐 시군 대항으로 개최된다.

23개 시군 임원과 선수 등 8천여 명이 참가할 이번 대회의 개회식은 오는 19일 오후 2시, 상주시민체육관에서 열리며 식후 행사는 당일 오후 7시, 상주북천시민공원에서 열린다.

[#사진1]
특히 식후행사는 연예인 뽀빠이 이상용씨 진행으로 초청가수 박진도, 김세레나, 린 등이 출연하며 시카고재즈팀의 재즈공연 등 다채로운 축하공연이 있을 예정이다.

대회 첫날인 19일에는 선수단 환영과 환영리셉션, 축하공연 등이 있고 둘째, 셋째 날인 20일부터 21일까지는 상주시민운동장 등 16개 운동장과 체육관에서 분산돼 각 시군의 명예를 걸고 열전을 펼친다. 종목은 400계주와 축구, 볼링, 테니스 등 18개 종목.

300만 도민의 건강과 화합, 생활체육 참여기회 확대, 전 도민의 스포츠 7330운동 실천이 이번 대회의 목표다.

김성환 상주시생활체육협의회장은 “이번 대회는 생활체육과 문화 관광이 어우러지는 대회,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대회, 지역 관광자원과 농특산물을 홍보할 수 있는 도내 생활체육인들의 한마당 잔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상주시는 관광지 안내와 농특산물 홍보, 안전관리대책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직간접적 지원체계를 마련해 이번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유도하기로 했다.

<권영인 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