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노동·안전 경제 핫이슈
제17회 경북도민생활체육대회
경상북도와 경상북도생활체육협의회가 공동 주최하고, 상주시생활체육협의회와 경북종목별연합회가 공동 주관하며 상주시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주 경기장인 상주시민운동장과 보조경기장에서 18개 종목에 걸쳐 시군 대항으로 개최된다.

23개 시군 임원과 선수 등 8천여 명이 참가할 이번 대회의 개회식은 오는 19일 오후 2시, 상주시민체육관에서 열리며 식후 행사는 당일 오후 7시, 상주북천시민공원에서 열린다.

[#사진1]
특히 식후행사는 연예인 뽀빠이 이상용씨 진행으로 초청가수 박진도, 김세레나, 린 등이 출연하며 시카고재즈팀의 재즈공연 등 다채로운 축하공연이 있을 예정이다.

대회 첫날인 19일에는 선수단 환영과 환영리셉션, 축하공연 등이 있고 둘째, 셋째 날인 20일부터 21일까지는 상주시민운동장 등 16개 운동장과 체육관에서 분산돼 각 시군의 명예를 걸고 열전을 펼친다. 종목은 400계주와 축구, 볼링, 테니스 등 18개 종목.

300만 도민의 건강과 화합, 생활체육 참여기회 확대, 전 도민의 스포츠 7330운동 실천이 이번 대회의 목표다.

김성환 상주시생활체육협의회장은 “이번 대회는 생활체육과 문화 관광이 어우러지는 대회,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대회, 지역 관광자원과 농특산물을 홍보할 수 있는 도내 생활체육인들의 한마당 잔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상주시는 관광지 안내와 농특산물 홍보, 안전관리대책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직간접적 지원체계를 마련해 이번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유도하기로 했다.

<권영인 기자>

권영인  kyl2006@hanmail.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산림청, 산사태피해복구사업지 현장 점검
[포토] 산림청, 제5호 태풍 ‘다나스’ 대처상황 점검
[포토] '플라스틱 쓰레기 소각' 정책포럼 개최
[포토] '하천 사업 지방이양' 대책 포럼 개최
[포토]국립해양생물자원관, 임직원 대상 과학적 소양 교육 실시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기고] 녹조로 생각해보는 ‘과유불급’[기고] 녹조로 생각해보는 ‘과유불급’
[신승철의 떡갈나무 혁명⑩]
기후금융이 필요한 시점이다!
[신승철의 떡갈나무 혁명⑩]
기후금융이 필요한 시점이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