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부여군에서는 농림부가 주최하고 농수산물유통공사가 주관하는 '2007 농식품 파워브랜드대전'에서 부여군 공동브랜드인 ‘굿뜨래멜론’이 농림부장관상을 수상한다.

[#사진1]
이번 농식품 파워브랜드대전은 전국 시·도 농식품 브랜드 평가위원회에서 선발 추천된 117개 브랜드(원예농산물 72, 전통식품 45)를 전문리서치 기관에 의뢰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를 평가한 후 이중 45개(원예농산물 25, 전통식품 20) 중점 심사대상 브랜드를 선정 소비자단체 대표를 참여시킨 시료평가와 전문평가기관의 현장 실사평가를 거쳐 제품의 우수성, 성장성, 전통성 등 서면종합평가를 취합 최종 18개(원예농산물 10, 전통식품 8) 브랜드를 수상브랜드로 선정하게 됐으며 이런 까다로운 심사과정을 거쳐 굿뜨래멜론이 농림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부여군 관계자는 굿뜨래멜론은 국제 표준화기구로부터 국제품질인증 ISO9001을 획득 명품임을 인증받았으며, 농협 연합판매사업단을 중심으로 굿뜨래멜론 연합작목회를 구성해 철저한 품질관리와 비파괴당도, 중량 선별기를 통한 공동선별로 품질향상을 도모하고 수확장비 도입으로 인건비, 물류비 절감 및 친환경 안전농산물 생산시스템 구축으로 산지물류비를 절감하는데 기여했으며, 적극적이고 공격적인 브랜드 마케팅 활동 및 해외시장 공략이 이번 파워브랜드대전에서 농림부장관상을 차지하는 주요한 요인이 된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지난 2004년 공동브랜드로 개발된 굿뜨래는 2005년 의장 및 상표등록 이후 2005년 대한민국 디자인대상, 2005 농산물마케팅 최우수상, 2006 농립업무 종합평가 4년 연속 우수상 등을 수상하기도 했다.

농협 연합판매사업단 관계자는 앞으로 연합판매사업을 점진적으로 확대하고, 친환경적이고 고품질 시스템을 도입 명실상부한 최고의 브랜드로 발전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번 수상은 단지 굿뜨래멜론뿐만 아니라 공동브랜드인 굿뜨래 전체의 인지도를 증대시키는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준기 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